동원F&B, ‘설 선물세트’ 200여종 출시
동원F&B, ‘설 선물세트’ 200여종 출시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1.01.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 플라스틱(No Plastic)선물세트 2종
VIP 선물세트, 펀슈머 세트 등 차별화
△2021 동원선물세트 모델 정동원
△2021 동원선물세트 모델 정동원

동원F&B가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출시했다.

동원F&B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리챔은 짠맛이 강한 제품 일색이었던 기존의 국내 고급 캔햄 시장에서, 최초의 저나트륨 건강 콘셉트로 시장의 판도를 바꾼 브랜드다.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트레이 무게를 평균 10%씩 줄인데 이어 이번 설에는 필(必)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노 플라스틱(No Plastic)'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각각 동원참치로 구성된 '현호', 리챔으로 구성된 '리챔18호'다.

노 플라스틱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특히 리챔18호는 리챔의 플라스틱 뚜껑까지 없애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앴다.

동원F&B는 이같은 노력을 통해 지난 추석 42t의 플라스틱을 절감했고, 이번 설에는 18t을 추가해 연간 총 70t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500ml 생수병으로 환산하면 무려 400만개에 달하는 양이다.

특히 이번 명절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원F&B는 이에 따라 프리미엄 캔햄 '리챔 트러플'과 프리미엄 참치캔인 '올리브유참치'와 '포도씨유참치'를 구성품으로 활용하고, 고급 포장 박스에 담은 VIP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이 밖에도 펭수참치 15종을 담은 '펭호'와 미니언즈와 콜라보한 '동원튜나리챔 미니언즈세트'를 비롯 팝 아티스트 마이크 카롤로스의 디자인을 입힌 '동원 스페셜에디션Y1호' 등 펀슈머를 위한 선물세트도 있다.

동원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수퍼마켓, 백화점, 편의점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