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피 원두, 홈카페족 구입 증가…작년 판매 33% 늘어
스타벅스 커피 원두, 홈카페족 구입 증가…작년 판매 33% 늘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1.2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마트라·에티오피아산 90% 급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타벅스 커피 원두 판매 수량을 비교한 결과 전년대비 33%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홈카페족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면서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던 작년 12월은 원두 판매량이 전년대비 62% 상승했다.

스타벅스 원두 중 2020년 가장 많이 판매율이 상승한 원두는 평소 커피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커피 원산지인 수마트라 원두로 작년 동기간 대비 91% 증가했고, 커피가 처음 발견된 나라인 에티오피아 원두 판매율 역시 90% 증가했다.

또한 지난 2017년 출시한 스타벅스 디카페인 하우스 블렌드는 집에서도 디카페인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꾸준한 입 소문 속에 2020년 판매율이 전년과 비교해 78% 상승했다.

아울러 라틴아메리카 커피의 고소한 특징에 강한 로스팅에서 나오는 캐러멜 풍미를 가진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 원두인 에스프레소 로스트 역시 판매가 36.7% 증가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김세훈 MD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커피에 대한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로스팅 강도, 카페인의 함유량, 원산지별 특징 등을 고려해 원두를 구매하는 트렌드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