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손나은 내세운 동원참치CF, '최고 인기 유튜브 광고‘ 선정
펭수·손나은 내세운 동원참치CF, '최고 인기 유튜브 광고‘ 선정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1.01.2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원)
(사진=동원)

동원F&B는 작년 선보인 동원참치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이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의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정량적으로 종합해 매년 국가별 우수 광고 10편을 선정한다.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은 10편의 광고 중 1위에 오르며, 구글이 뽑은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유튜브 광고로 선정됐다.

해당 광고는 펭수와 손나은이 모델로 출연해 중독성 있는 리듬의 '동원참치 송'을 선보여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았다. CF는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고, 누적 조회 수 2140만 회로 작년 국내 CF 조회 수 1위를 달성하는 등 압도적인 흥행을 거뒀다.

동원참치 CF의 성공 요인으로 광고 모델을 활용한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이 가장 먼저 꼽힌다. 참치 마니아로 알려진 펭수는 동원참치 CF를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으며, 펭수의 팬덤인 '펭클럽'은 '펭수야, 참치길만 걷자'라는 응원문구와 함께 동원참치 CF 모델로 펭수를 발탁해달라는 성원을 보내왔다.

동원F&B는 이러한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펭수를 모델로 섭외했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후속으로 작년 7월 선보인 정동원 모델의 '정동원 군은 햄맛챔피온' CF 역시 '2020년 4분기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0편에 속하며 흥행했다.

동원F&B 관계자는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제작한 광고가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동원참치에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