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HMR 연 30%성장···동원 ‘수산명가’ 온라인몰 입점으로 판매망 확대
수산HMR 연 30%성장···동원 ‘수산명가’ 온라인몰 입점으로 판매망 확대
  • 이수혁 기자
  • 승인 2021.03.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 온라인 몰 ‘더반찬&’ 입점
생연어회·생선구이·데친문어 등
(제공=동원산업)
(제공=동원산업)

국내 수산물 HMR 시장이 최근 4년간 연평균 30%대 성장세로 450억 원 대 시장을 형성한 가운데, 작년 8월 론칭한 동원 ‘수산명가’는 자사 온라인 몰 ‘더반찬&’ 입점으로 판매망을 넓힌다고 10일 밝혔다.

‘더반찬&’을 통해 판매되는 1~2인 가구 맞춤형·소용량의 ‘수산명가’ HMR 5종은 △두툼한 생연어회 △가시없는 생선구이 2종(고등어, 참치) △바로 먹는 수산물 2종(데친문어, 자숙소라) 등 이다.

‘두툼한 생연어회’는 얼리지 않은 항공 직송된 노르웨이 생연어를 두툼하게 썰어 회, 초밥, 샐러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가시없는 생선구이’ 2종은 고등어와 삼치 각각의 가시를 제거해 먹기 간편한 순살 생선구이다. ‘바로 먹는 수산물’ 2종은 문어와 소라 각각을 깨끗하게 손질해 익힌 뒤, 질소충진공법으로 포장해 신선함과 식감을 유지했다.

더반찬&은 수산명가 제품 외 약 560가지 수제 반찬을 비롯해 밀키트, 정육, 수산물, 샐러드 등 각종 신선 식재료를 구비한 온라인 마켓이다. 더반찬& 이용 시, 희망 배송일을 지정해 신선한 식재료를 원하는 날짜에 배송 받을 수 있다. 동원산업은 향후 더반찬&을 통해 훈제연어, 젓갈류 등 1~2인 가구를 위한 수산물 HMR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50년의 수산물 전문 노하우를 담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산물 HMR을 선보이고 있다”며 “적극적인 신제품 출시와 온라인 경로 확대를 통해 수산물 HMR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