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축산공사, 가정의 달 맞아 소고기 부위별 효능 · 레시피 추천
호주축산공사, 가정의 달 맞아 소고기 부위별 효능 · 레시피 추천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1.05.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5월,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빈도가 늘고,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호주축산공사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구성원에게 꼭 맞는 호주청정우 부위별 특징과 효능을 소개했다.

◇쑥쑥 크는 우리 아이 성장 위한 부챗살

△호주청정우 부챗살.(사진=호주축산공사)
△호주청정우 부챗살.(사진=호주축산공사)

부챗살에는 다른 부위에 비해 뼈를 구성하는 성분인 ‘인’ 함량이 높아 골격과 치아형성을 촉진해 주는 효능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가 섭취하면 뼈 건강과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소의 앞다리 위쪽 근육 부위인 부챗살은 지방과 힘줄이 촘촘하게 퍼진 형태로 박혀 있는 모습이 부채 모양을 닮았으며, 이러한 특성 덕분에 고소한 육즙과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부챗살은 도톰하게 썰어 스테이크처럼 구워 먹어도 좋고, 얇게 저며 야채 말이나 샤부샤부용으로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도 재미있게 먹을 수 있다.

◇여성 영양 보충에 좋은 프리미엄 부위 안심

△호주청정우 안심.(사진=호주축산공사)
△호주청정우 안심.(사진=호주축산공사)

소고기 로인 부위 중에서도 최고급 부위로 손꼽히는 안심은 지방 함량이 적은 살코기 부위임에도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며, 여성에게 좋은 철과 아연이 풍부하다. 그중에서도 철분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만들고 면역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특히 월경을 하는 여성이나 임산부의 에너지 대사 및 체내 효소 생성에도 도움이 된다. 안심은 구이부터 찹스테이크, 스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비타민C가 가득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철분 체내 흡수량을 보다 더 늘릴 수 있다.

◇중장년층 남성의 건강 챙기는 단백질 풍부한 양지

△호주청정우 양지.(사진=호주축산공사)
△호주청정우 양지.(사진=호주축산공사)

근육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중장년층에게는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양지 부위를 추천한다. 단백질은 근력 유지 및 강화에 필수적인 영양소 중 하나로, 근육 생성이 더디어지는 중장년층에게 적정한 단백질 섭취와 운동은 필수이다. 보통 국, 탕 요리에 많이 이용하는 양지는 적당히 붙어있는 근막 등 결합 조직이 육수에 깊은 감칠맛을 더해준다. 더불어 목초 사육으로 자란 소고기의 경우 곡물 비육으로 생산된 소고기보다 포화지방 및 트랜스지방 함량은 더 적으면서 오메가3를 비롯한 불포화지방산은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고혁상 지사장은 “소고기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부위별 특징과 효능을 알고 알맞게 섭취한다면 더욱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라며 “호주 청정 대자연에서 엄격한 품질관리 속에 생산되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호주청정우로 가족들과 함께 영양 가득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