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식품 표시 광고 가이드라인
[신간] 식품 표시 광고 가이드라인
  • 이수혁 기자
  • 승인 2021.05.24 10: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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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 식품 표시·실무 법률 안내
김태민·신지윤 공저/좋은 딸 출판사

식품 전문 변호사인 김태민 변호사와 식품법 전담 1호 연구원 신지윤 연구원이 최근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라이브 커머스 등 새로운 채널에서 활발히 진행되는 ‘식품 광고’에 대한 안내서를 집필했다.

상세 목차는 △제1장 식품 표시 광고 법률의 이해를 시작으로 △제2장 식품 표시 실무를 위한 일반 원칙의 이해 △제3장 현장 사례로 이해하는 식품 표시 실무 가이드라인 △제4장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라이브 커머스 방송 등 온라인 광고 실무 가이드라인 △제5장 식품 표시 광고 주요 무죄 판결문 소개 △제6장 식품 표시 광고 자주 묻는 질문 FAQ △제7장 첨부자료 등 총 7장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식품 표시 광고를 진행할 때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지, 빠트리기 쉬운 것은 무엇인지 짚어 주고 어렵고 헷갈리는 법령을 바르게 해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제5장 식품 표시 광고 주요 무죄 판결문 소개’ ‘제6장 식품 표시 광고 자주 묻는 질문 FAQ’는 단순 검색으로는 찾기 어려운 다양한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있어 식품 광고를 진행할 때 어렵고 헷갈리는 부분들을 보완에 참고할 만하다.

판매 가격은 3만 원이며, 전국 주요 서점 및 온라인 도서 판매처에서 구입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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