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친환경 소재 스타트업과 MOU
롯데중앙연구소, 친환경 소재 스타트업과 MOU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1.05.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소재 연구 위해 루츠랩 및 루츠 바이오와 업무 협약

롯데중앙연구소는 친환경 소재 활용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루츠랩·루츠바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롯데중앙연구소는 친환경 소재 스타트업 루츠랩 사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 중앙부 왼쪽부터)루츠랩 김명원 대표이사,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 루츠바이오 김병근 대표이사.(제공=롯데중앙연구소)
△27일 롯데중앙연구소는 친환경 소재 스타트업 루츠랩 사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 중앙부 왼쪽부터)루츠랩 김명원 대표이사,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 루츠 바이오 김병근 대표이사.(제공=롯데중앙연구소)

롯데중앙연구소는 향후 친환경 대체 소재(배의 부산물에서 추출한 미세 플라스틱 대체 석 세포) 기술을 보유한 루츠랩, 천연소재에서 유기 용재를 사용하지 않는 자연친화적 추출 법을 활용한 천연 항균·살균제(잣나무 피톤치드 오일 등) 제조 기술을 보유한 루츠 바이오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최근 ESG 경영전략에 부합해 친환경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 중인 롯데중앙연구소는 환경친화적 R&D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배의 부산물로서 버려지는 배 껍질과 과심에서 추출하는 친환경 원료로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자원 선순환형 바이오 식품 원료에 주목했다. 이는 연마에 필요한 마이크로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자원으로 분류된다. 또 잣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오일은 탄소 배출 저감형 바이오 식품원료로 유기용매 없는 추출 방식이다.

친환경적이며, 식품에 적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소재다.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장은 "친환경 원재료를 통한 신제품 연구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스타트업 기업과의 상생을 통한 ESG 경영전략에 부합하는 연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중앙연구소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등과의 협업 및 공동연구를 통해 바이오산업 등 미래 신사업 및 먹거리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스타트업 기업의 선발과 성장 지원을 돕고 있으며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의 공동연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