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 영양의날 맞이 이모티콘 공모전개최
대한영양사협회, 영양의날 맞이 이모티콘 공모전개최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7.0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4일 영양의날···올해 개정 발표된 식생활지침 9가지 구성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이영은)는 오는 10월 14일 영양의 날을 맞이해 대국민 영양의 날 인식 확산 및 건강식생활 실천 캠페인을 위해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이모티콘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내용은 올해 개정 발표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 9가지를 이모티콘으로 디자인해서 제출하면 된다. 관심있는 학생, 영양사 및 영양교사, 일반인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이고 당선작은 8월 중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개별 연락하며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영양의 날은 지난 2007년 우리나라 대표 영양관련 단체인 대한영양사협회, 한국영양학회 등이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영양의 날 선포 결의 및 선포식 개최를 통해 지정한 바 있다. 

이후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균형된 영양섭취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년 시의 적절한 영양관련 주제를 정하여 대국민 영양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올해 영양의 날 주제는 식생활지침이 개정 발표된 점을 반영하여 이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국민들이 식생활지침을 올바로 실천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건강한 일상으로의 회복, 식생활지침 실천으로부터’ 로 정했다.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은 매일 신선한 채소, 과일과 함께 곡류, 고기, 콩류, 우유유제품을 균형있게 먹자,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먹자, 물을 충분히 마시자, 과식을 피하고, 활동량을 늘려서 건강체중을 유지하자, 아침식사를 꼭 하자 등이다.

아울러 음식은 위생적으로, 필요한 만큼만 마련하자, 음식을 먹을 땐 각자 덜어 먹기를 실천하자, 술은 절제하자, 우리 지역 식재료와 환경을 생각하는 식생활을 즐기자의 총 9가지 내용도 구성됐다.

영양사협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식생활지침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이모티콘이 개발되길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영양의 날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 또한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협회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