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투데이 여름호 '중국 보건식품 시장' 발간
건식투데이 여름호 '중국 보건식품 시장' 발간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7.1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기協, 회원사 누구나 무료 구독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정책 동향과 회원사 소식 등을 담은 협회지 건식투데이 2021 여름호를 19일 발간했다.

이번 호는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시장 규모를 형성한 중국 보건식품 시장에 대해 자세히 다뤘다. 까다로운 현지 수입품 허가 절차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협회는 시장 진출 가이드를 제시했다.

또 오좌섭 단국대 약학과 교수를 만나 천연물 분야 연구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 및 글로벌 천연물 신약 개발 목표를 들어봤다. 김남철 미국약전위원회(USP) 박사와의 인터뷰에서는 식약처와 공동 개발 중인 ‘모노그래프 개발 사업’과 테스트 및 품질 판단의 근거로 삼을 수 있는 USP표준에 대해 알아봤다.

회원사로는 신제형 신원료 등 차별화 경쟁력을 가진 코스맥스바이오가 소개됐다. 또 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건강기능식품연구원 최영준 고객만족팀장과의 인터뷰를 실어 상담부터 성적표 발송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소개했다.

더불어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창간호의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지인배 동국대 교수의 ‘소비자 건강기능식품 섭취 특성 및 국민의료비 절감효과 분석’ 논문 요약본이 실렸다. 이외에도 여름철 두피 케어법, 제철 과일 복숭아를 활용한 레시피, 분리수거 꿀팁 등 다채로운 읽을거리도 제공했다.

건식투데이는 회원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구독 문의는 협회 기획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