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체인 선진화 이끌 전문가 양성 교육
콜드체인 선진화 이끌 전문가 양성 교육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07.3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콜트체인협회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9월 2일까지 모집…강의 병행 현장 방문·해외 연수 구성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가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콜드체인관리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9월 2일까지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국민 식생활 안전과 위생 의식이 높아져 그 어느 때보다 콜드체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콜드체인의 선진화를 리드할 콜드체인전문가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론 강의와 더불어 우수콜드체인 현장방문, 해외연수로 구성된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실무와 이론을 융합한 현장지향형 교육으로서 대면과 비대면 강의가 동시에 진행된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관계자는 “콜드체인과 관련된 학계, 업계, 정부, 연구분야의 전문가와 다양한 콜드체인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교육 참가자들이 교류와 협력을 통해 기업이 안고 있는 문제점 개선 및 솔루션 도출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콜드체인 비즈니스를 통한 기업의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과정은 콜드체인 산업, 식품관리 일반, 식품안전경영, 현장 벤치마킹·네트워크, 콜드체인 사례연구가 포함된 Knowledge step과 식품 콜드체인관리, 콜드체인 정보관리, 콜드체인 보관 서비스, 콜드체인 운송서비스가 포함된 Solution step으로 구성됐다.

콜드체인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거나 콜드체인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제2기 교육은 오는 9월 4일 시작해 12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6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