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족을 위한 맞춤 건기식은?
골프족을 위한 맞춤 건기식은?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8.0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뼈 건강 대두이소플라본, 운동능력 향상 크레아틴, 지구력 증진 옥타코사놀
△건기식협회는 2일 골프족 맞춤 건기식 제품들을 추전했다. (제공=협회)
△건기식협회는 2일 골프족 맞춤 건기식 제품들을 추전했다. (제공=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최근 골프를 즐기는 국내 골프족이 늘면서 이들을 위한 건강과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했다.

골프 입문자라면 관절 뼈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평소 쓰지 않던 근육과 인대를 사용하고 특히 스윙 자세는 팔꿈치에 부담을 줘 골프엘보(내측상과염) 등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추천 건기식으로는 MSM, 대두이소플라본, N-아세틸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 초록입홍합추출오일, 강황추출물 등이 좋다.

또한 골프는 평균 경기 시간이 4~5시간에 이를 만큼 체력 소모가 상당해 운동 후 체내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피로를 유발하는 산성 물질을 제거하는 인삼, 홍삼, 매실추출물, 홍경천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름철 야외에서 즐기는 시간이 많은 만큼 자외선도 조심해야 한다. 핑거루트추출분말, 메론추출물, 포스파티딜세린 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아울러 평소 신경 기능과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단백질, 탄수화물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고, 크레아틴은 운동능력 향상에, 옥타코사놀 함유 유지는 지구력 증진 기능성에 각각 도움을 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