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누적 판매 100만개 돌파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누적 판매 100만개 돌파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8.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초 당 16개 판매...두 가지 이상 원재료 조합 트렌드 반영
△오구마 제품이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달성했다. (제공=오리온)
△오구마 제품이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달성했다. (제공=오리온)

오리온은 최근 선보인 신제품 꿀버터 오구마가 출시 6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2억 원에 달하며 신제품임에도 1초에 16개씩 팔리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대중적인 요리로 자리잡은 ‘허니버터고구마’를 스낵으로 구현하며 달콤한 간식을 즐기는 젊은층에게 사랑받은 것이 주효했다. 

더불어 고구마 주원료에 바삭한 식감을 살려주는 감자 원료를 더한 두 가지 원재료 조합과 꿀 시럽 코팅으로 스낵의 맛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인 식감을 강화한 것도 인기 요인이다. 

SNS 상에서는 “고구마맛탕 바삭한 버전”, “고구마 덕후들 최애 과자”, “맛이 없을 수 없는 맛” 등 출시 초기부터 긍정적인 후기가 확산됐다.

특히 오구마는 특유의 긴 스틱형 과자 겉면을 버터와 꿀, 군고구마로 만든 시럽으로 코팅해 달콤 고소하면서도 입안에서 씹히는 경쾌한 식감을 더했다.

오리온은 국내 인기를 바탕으로 8월 중 중국에서도 오구마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 오감자(현지명: 야투도우, 呀!土豆) 제품이 지난해 중국에서 224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려 신제품 오구마에 대한 관심도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꿀버터 오구마가 방학, 재택 등 시기에 젊은층들에게 달콤한 ‘집콕 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감자와 옥수수를 조합한 고추칩 등 두 가지 이상의 원재료를 조합한 스낵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