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해외 진출국 7번째 선택지는 인도네시아
파리바게뜨, 해외 진출국 7번째 선택지는 인도네시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10.18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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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기업과 손잡고 JV설립…11월 자카르타 첫 매장 열어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 일환…중동시장 진출 교두보 삼는다
 

파리바게뜨가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해외 일곱 번째 진출국이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인도네시아 기업 에라자야 그룹과 손잡고 JV(조인트벤처)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최대 면적과 인구를 보유한 국가로, SPC그룹은 인도네시아를 동남아시아 사업 확대는 물론 향후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파리바게뜨 동남아시아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유한회사(Paris Baguette Singapore LTD)는 에라자야 그룹의 계열사 ‘EFN(Erajaya Food & Nourishment)’과 함께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PT ERA BOGA PATISERINDO)’을 설립했다.

에라자야 그룹은 인도네시아 내 애플, 삼성 휴대폰 등 통신기기 수입판매업을 중심으로 마켓, 레스토랑, 화장품 등 소매유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양사는 오는 11월 수도 자카르타에 첫 매장을 오픈하고 발리, 수라바야, 메단 등 주요 도시에 매장을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EFN CEO인 가브리엘 하림(Gabrielle Halim)은 “파리바게뜨의 우수한 품질과 브랜드 경쟁력이 에라자야 그룹의 인프라, 운영 노하우와 만나 인도네시아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SPC그룹 허진수 글로벌BU장은 “인도네시아는 명실상부 동남아 최대 시장으로 높은 경제성장률과 함께 외식, 베이커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잠재력이 매우 높다”며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등 기존 진출국과 더불어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말레이시아 현지 공장 건립도 조속히 추진해 글로벌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작년 9월 캄보디아 기업 HSC그룹과 합작법인 설립하고, 올 상반기에 수도 프놈펜에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을 오픈하는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에 총 430여 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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