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인도 법인, 초코파이 등 제과 라인 증설…17조 제과시장 정조준
오리온 인도 법인, 초코파이 등 제과 라인 증설…17조 제과시장 정조준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12.14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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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국적인 맛으로 茶와 즐기는 프리미엄 비스킷 시장 공략

오리온 인도 법인이 ‘초코파이 딸기잼’ ‘초코칩 쿠키’ 등 제과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17조 원 규모의 인도 제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지난 3월 ‘초코파이 오리지널’을 선보인 바 있는 오리온은 인도에서 고품질 원료와 이국적인 풍미의 프리미엄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 기존 초코파이에 새로운 맛을 더해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오리온 인도 법인은 ‘초코파이 딸기잼’ ‘초코칩 쿠키’ 등 제과 제품 라인업을 늘리며 17조 원 규모의 인도 제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제공=오리온)
오리온 인도 법인은 ‘초코파이 딸기잼’ ‘초코칩 쿠키’ 등 제과 제품 라인업을 늘리며 17조 원 규모의 인도 제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제공=오리온)

특히 인도는 차 문화가 발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비스킷 제품이 전체 제과 시장의 약 40%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오리온 초코칩 쿠키로 현지 프리미엄 비스킷 시장을 정조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리온 베트남 법인을 통해 들여오는 쌀과자 ‘안’(An, 현지명 : ‘오!라이스’)과 ‘카스타드’(현지명 : ‘쿠스타스’)도 현지 소비자들이 접해보지 못한 이색 제품으로 호응이 이어지면서 수입량을 늘리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 2월 인도 ‘라자스탄’(Rajasthan)주에 생산공장을 완공하면서 현지 제과 시장에 진출했다. 기존 베트남 법인에서 수입해 공급하던 물량을 인도 공장에서 직접 조달함으로써 보다 신선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대도시를 중심으로 대형마트, 이커머스 판매를 강화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는 한편 소규모 전통 채널 입점도 확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철저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현지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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