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 맛 시각적 표현…자연에서 얻은 원료 깊은 맛 연상
롯데제과가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으로 2021 '잇-어워드(it-Award)' 대상을 수상했다.
'잇-어워드'는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디자인 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 분야에서 그 해 가장 우수한 디자인 및 디자이너를 선정해 시상한다.
롯데제과의 '잇-어워드' 대상 수상작인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은 나뚜루 콘셉트에 맞춰 제품 원료의 진한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색상과 일러스트에 눈길이 가도록 디자인됐다.
나뚜루 패키지의 수채화풍 일러스트는 자연에서 얻은 원료의 깊은 맛이 연상될 수 있도록 했다. 금분으로 디자인한 도장 형태 엠블럼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서의 나뚜루를 나타냈다. 패키지는 육안으로 쉽게 제품을 구별할 수 있도록 라벨 색상을 다르게 구성했다.
한편 롯데제과의 국내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이번을 포함해 5차례다. 2018년 디자인 담당 부서를 디자인 센터로 승격하고 전문인력 양성 등 디자인 역량 강화에 집중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