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레스토랑 간편식 등 제품 다양화로 ‘4세대 시대’
상위 10개사 매출 5~6% 증가 속 영업이익 두 자릿수 신장
CJ ‘외식의 내식화’ 전략…비비고 만두·고메 중화식 인기
대상 HMR ‘안주야’ 독보적…동원 ‘양반’ 리브랜딩 제품 확장
오뚜기, 국·탕·찌개 호실적…롯데푸드 ‘쉐푸드’ 메뉴도 성과
상위 10개사 매출 5~6% 증가 속 영업이익 두 자릿수 신장
CJ ‘외식의 내식화’ 전략…비비고 만두·고메 중화식 인기
대상 HMR ‘안주야’ 독보적…동원 ‘양반’ 리브랜딩 제품 확장
오뚜기, 국·탕·찌개 호실적…롯데푸드 ‘쉐푸드’ 메뉴도 성과
“정점을 찍은 HMR은 더 이상 식품업계 캐시카우가 될 수 없습니다.”
코로나19 이전 HMR에 대한 일부 전문가들의 평가다. 코로나19 2년째를 맞은 현재 전문가들의 이러한 평가에 동의하는 사람들은 없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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