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9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민트초코시럽·솔티드카라멜시럽’, 풀무원 ‘단백한 하루’, 던킨 ‘허쉬 초코’, hy ‘MPRO4 장&피부 듀얼케어·장 집중케어’, 빕스 '프리미어 엘본 스테이크 등' RMR 4종, 파리바게뜨 '밸런타인 시즌 제품' 40여 종, 마이셰프 '미쉐린 맛집 RMR', 하이트진로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
[02/09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민트초코시럽·솔티드카라멜시럽’, 풀무원 ‘단백한 하루’, 던킨 ‘허쉬 초코’, hy ‘MPRO4 장&피부 듀얼케어·장 집중케어’, 빕스 '프리미어 엘본 스테이크 등' RMR 4종, 파리바게뜨 '밸런타인 시즌 제품' 40여 종, 마이셰프 '미쉐린 맛집 RMR', 하이트진로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2.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나만의 특별한 홈카페 ‘민트초코시럽·솔티드카라멜시럽’
음료, 베이커리 등 ‘민초·단짠’ 즐길 수 있어

오뚜기가 가정용 ‘민트초코시럽’ ‘솔티드카라멜시럽’을 출시했다. 최근 홈카페 문화가 확대되는 가운데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에 달콤한 풍미를 더해주는 ‘시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착안한 것.

‘민트초코시럽’은 코코아와 애플민트가 어우러졌다. 각종 베이커리에 토핑으로 뿌리거나 라떼, 스무디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솔티드카라멜시럽’은 생카라멜에 꽃소금을 더한 ‘단짠’ 조합 시럽이다. 크로플, 팬케이크 등 디저트는 물론 에스프레소, 우유 등과 섞어 즐겨도 좋다.

오뚜기 관계자는 “갈수록 커지는 홈카페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음료 및 디저트에 응용할 수 있는 시럽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시니어 위한 고단백·고칼슘·고비타민D 영양보충음료 ‘단백한 하루’
11g 단백질·칼슘 180mg·비타민D 3㎍ 담아…‘에콜린 패키지’로 플라스틱 사용량 35% 절감

풀무원이 시니어를 위한 고단백·고칼슘·고비타민D 영양보충음료 ‘단백한 하루’를 출시했다.

‘단백한 하루’는 1일 권장 섭취량의 20%를 충족하는 11g의 단백질과 칼슘 180mg, 비타민D 3㎍ 등 다양한 영양소를 담았다. 또 필수 아미노산인 L-발린과 L-글루타민까지 1100mg 함유했다.

현미보리, 현미, 율무, 옥수수 등 15곡 혼합분말을 넣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린 것도 특징. 아울러 ‘에콜린 패키지’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35% 절감했다.

풀무원식품 고령친화식 담당자는 “‘단백한 하루’를 앞세워 영양 강화된 다양한 시니어 음료 라인업을 갖추고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개인 생애주기 맞춤 식단 및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성장기 단계에 접어든 고령친화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던킨, 2월 이달의 음료 ‘허쉬 초코’
밸런타인데이 겨냥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협업

던킨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2월 이달의 음료로 진한 초콜릿 맛을 가득 담은 ‘허쉬 초코’를 출시했다.

‘허쉬 초코’는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shey’s)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허쉬 초콜릿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초콜릿 맛 우유를 구현해 허쉬 초콜릿 고유의 진한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던킨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신제품 ‘허쉬 초코’를 이달의 음료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y, 장과 피부 건강 둘 다 잡는 ‘MPRO4 장&피부 듀얼케어·장 집중케어’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소재로 기능성 강화

hy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2종(△장&피부 듀얼케어 MPRO4 △장 집중케어 MPRO4)을 14일 출시한다.

신제품 MPRO4는 hy가 보유한 최신 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제품이다. 여러 종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약처 인정 원료를 사용했다. 총 연구기간만 3년에 이른다. hy는 신제품을 통해 성장세에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시장과 이너뷰티 시장을 동시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장&피부 듀얼케어 MPRO4’는 피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피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HY7714’를 함유했다. HY7714는 12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보습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작년 1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규 건강식품원료(NDI) 승인으로 세계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소재다.

‘장 집중케어 MPRO4’는 장 건강 특화 제품이다. 장내 생존율이 우수한 ‘HY7715’를 포함한 특허 유산균 4종 △HY8002 △HY2782 △HY7712, △HY7715을 넣었다. 장 내 유산균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3700mg을 함유해 장 건강 2중 케어를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이중 제형을 적용했다. 캡슐형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형 프리바이오틱스를 동시에 섭취 가능하다.

한편 hy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광고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발탁했다. 신규 CF는 12일 온에어 한다. 출시기념 3-6개월 정기구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몰 프레딧(www.fredit.co.kr) 또는 프레시 매니저에게 확인 가능하다.


빕스, 밸런타인데이 홈파티 겨냥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4종
스프·스테이크·뇨끼...애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까지 집에서 간단히

빕스가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가정에서 근사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스프 2종과 엘본스테이크, 뇨끼 감바스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던 메뉴를 집에서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레스토랑 메뉴를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어 홈파티 상차림으로 제격이다.

빕스 시그니처 스프인 ‘빕스 양송이 스프’는 양송이 버섯과 부드러운 크림이 어우러진 메뉴로 양송이 버섯 특유의 풍미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빕스 브로콜리 스프’는 브로콜리를 곱게 갈아 우유와 크림의 고소함을 더한 메뉴로 바게트, 베이글 등에 곁들여 즐길 수 있다.

‘빕스 프리미어 엘본 스테이크’는 뼈를 L자 모양으로 정형한 스테이크로 육즙과 고소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식전빵을 비롯해 아스파라거스, 파프리카 등의 가니쉬와 찐 통감자, 스테이크 시즈닝 및 시크릿 소스까지 동봉된 밀키트로 별도의 재료 손질이 필요없다.

‘빕스 뇨끼 감바스’는 새우 감바스에 이탈리아산 감자뇨끼를 넣어 특별함을 더해 파티 상차림을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파스타 주재료인 듀럼밀 세몰리나에 감자를 넣어 쫀득한 식감의 뇨끼와 새우, 블랙올리브, 브로콜리 등 다양한 토핑과 함께 마늘의 깊은 풍미까지 더했다.

빕스 RMR 신제품은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 오후 6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신제품 소개 및 특가 할인, 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올해도 거리두기 여파로 집에서 데이트를 즐기려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홈파티에 제격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밸런타인데이 기념 시즌 제품 40여 종 선봬
마카롱·케이크 등에 일러스트 작가 '사키'와 손잡고 감각적 패키지 디자인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마카롱, 케이크 등 시즌 한정 제품 40여 종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 제품의 특징은 독창적인 콜라주 작품을 선보이는 국내 일러스트 작가 ‘사키(Saki, 권은진)’와 협업을 통해 ‘러브 디저트 스토리’를 주제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것.

특히 18세기 프랑스에서 발달한 ‘트왈 드 주이(Toile de jouy, 자연 풍경, 인물, 동물 등 다양한 모티브를 활용한 코튼 원단 프린트 스타일)’ 패턴으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신제품 ‘프랑스 정통 마카롱’은 맛과 풍미를 살릴 수 있도록 품질을 끌어 올리고 중량은 약 40% 늘렸다. 정통 방식 그대로 밀가루 없이 통아몬드를 갈아 넣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하고, 꼬끄(마카롱의 겉과자) 사이에는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타르 색소를 일체 사용하지 않았다. 초코, 바닐라, 솔티드카라멜, 유자 가나슈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곰’ ‘스마일’을 활용한 케이크도 선보였다. △엎드려 자고 있는 곰돌이 초코 장식을 올려 귀여움을 더한 ‘곰곰이 너만 생각해 케이크’ △스마일을 흰색 데이지 꽃으로 표현한 ‘해피스마일 케이크’ △초코 케이크에 빨간색 하트 장식으로 피어나는 사랑을 형상화한 ‘블라썸 러브 케이크’ 등이다. 

이 외에 △미스, 미스터 베어 초콜릿이 꽃 모양 초콜릿에 둘러싸여 사랑이 찾아온다는 메시지를 담은 선물세트 ‘꽃피는 곰이 오면’ △귀여운 곰 모양의 4종 과일 향 젤리로 구성된 ‘곰곰아 젤리해 △3가지 맛의 곰돌이 모양 구움과자로 구성된 ‘곰처럼 사랑할게’ 등 다양한 디저트를 준비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달콤한 케이크와 디저트에 어울리는 사랑스러운 감성의 ‘트왈 드 주이’ 프린트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소장가치를 높였다”며 “연인은 물론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이셰프, 미쉐린 맛집 큰기와집·일호식과 손잡고 '프리미엄 RMR'
미식 요리를 집에서 밀키트로 편하게 맛볼 수 있어

마이셰프가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큰기와집’과 ‘일호식’과 협력해 미식 요리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프리미엄 RMR을 출시한다.

큰기와집은 1977년부터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식당으로 간장게장을 비롯해 갈비찜, 들깨탕, 홍어삼합 등을 판매한다. 지난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1스타 레스토랑에 선정된 바 있다. 

일호식은 제철 식재료로 신선하고 정갈한 한상차림을 제공하는 한식당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선정하는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 서울’에 3회나 이름을 올렸다. 

마이셰프 마케팅전략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되고 고객들이 보다 특색있는 밀키트를 많이 찾는 추세”라면서 “이번 두 미쉐린 맛집과 협업을 시작으로 꾸준히 RMR 제품을 늘려가며 맛집을 방문하는 듯한 미식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출시 1주년 잔과 함께 한정판으로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
떼땅져 레폴리 1병, 와인잔 2개 특별기획상품 국내 단독 구성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Taittinger Les Folies de la Marquetterie, 이하 레폴리)’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샴페인잔 특별기획 제품을 한정 판매한다.

‘떼땅져’의 ‘레폴리’는 작년 2월 국내 첫 출시 후 고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초도 물량이 3개월 만에 완판되며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다. 이에 떼땅져 와이너리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떼땅져 레폴리 1병과 와인 잔 2개로 구성된 기획상품 2500개 세트를 한정으로 기획, 하이트진로가 단독 판매하게 됐다.

‘떼땅져 레폴리’는 떼땅져의 시초 와이너리인 ‘샤또 드 라 마께트리’의 싱글 빈야드 ‘레폴리’ 포도밭에서 샤르도네(45%)와 피노누아(55%) 품종만으로 생산된다. 특히 5년 이상 지하 셀러에서 숙성해 섬세한 기포의 복합적인 맛을 구현해내 복숭아향이 돋보이고 깊이감과 균형감 속에 고급스러운 끝맛이 특징이다.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92점, 미국 와인 잡지 ‘와인스펙테이터’가 93점으로 평가했다.

떼땅져 레폴리 기획상품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