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1 오늘의 새상품] 농심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 오뚜기 ‘올리브바질참치’, 던킨 ‘블랙 도넛’, 맥도날드 ‘베이컨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소시지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 롯데푸드 '구구콘 솔티카라멜·구구 미니'
[04/21 오늘의 새상품] 농심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 오뚜기 ‘올리브바질참치’, 던킨 ‘블랙 도넛’, 맥도날드 ‘베이컨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소시지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 롯데푸드 '구구콘 솔티카라멜·구구 미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4.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신당동 미술랭 맛집 RMR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
푹 끓인 김치로 맛을 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특징

 

농심이 서울 신당동 소재 유명 맛집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면요리 간편식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을 출시했다. 금돼지식당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맛을 갖춘 식당에 부여하는 미슐랭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에 4년 연속 선정된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은 푹 끓인 김치로 맛을 낸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특징이다.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두부 등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었고,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으로 만들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농심은 금돼지식당 특유의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와 돼지고기의 고소한 맛, 새콤한 김치맛의 조화를 구현하기 위해 연구원들이 식당을 수차례 방문하고, 관계자 시식을 거치며 레시피를 조율했다.

농심 관계자는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은 줄 서서 먹는 맛집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기 메뉴를 면요리 간편식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부대찌개면 등 면요리 간편식 3종을 출시한 바 있는 농심은 유명 맛집과 연계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업그레이드해 관련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뚜기, 지중해 맛 담은 참치 ‘올리브바질참치’
황다랑어에 블랙올리브와 바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조화

 

오뚜기가 지중해산 블랙올리브와 바질, 엑스타라버진 올리브유, 황다랑어를 담은 ‘올리브바질참치’를 출시했다.

‘올리브바질참치’는 참치에 건강하고 신선한 원료를 더해 풍미를 높인 제품이다. 고급어종인 황다랑어를 사용하고 지중해산 블랙올리브와 바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조화를 이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오뚜기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8일 사전오픈에 이어 오는 25일부터 진행되는 본펀딩에서는 선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펀딩 이후에는 오뚜기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에서 해당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건강하고 맛있는 단백질 공급원인 참치캔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깨끗하고 담백한 맛에 집중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접목시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던킨, 이색(色) 도넛 ‘블랙 도넛’
세상에서 가장 어두운 검은색 내…MZ세대 소비 트렌드 반영

 

던킨이 ‘블랙 도넛’ 2종을 출시했다. 색다른 모습의 도넛을 통해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하기 위한 것으로, 세상에서 가장 어두운 검은색 ‘벤타블랙(Ventablack)’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제품은 블랙 카카오로 반죽한 링 도넛에 블랙 초콜릿 코팅을 입힌 ‘블랙홀릭’과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2종을 가득 채운 도넛 위에 쿠키 가루를 올려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블랙홀릭 쿠키앤크림’이다.

던킨 관계자는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색다른 모습의 블랙 도넛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던킨만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적용한 다양한 도넛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부드럽고 영양 가득 맥모닝 신메뉴 추가
‘소프트 번’ 최초 도입…‘베이컨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 ‘소시지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 2종

맥도날드가 ‘맥모닝’ 신메뉴로 ‘베이컨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 ‘소시지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에는 맥모닝 출시 이후 16년 만에 최초로 ‘잉글리시 머핀’이 아닌 ‘소프트 번’이 적용됐다. 소프트 번은 번을 굽지 않고 스팀으로 쪄내 한층 업그레이드된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제품에 소프트 번에 달걀과 양상추, 토마토 그리고 각각 베이컨과 소시지 패티의 담백함을 담아 맛과 영양의 균형을 갖춘 아침 식사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푸드, 구구 아이스크림의 변신! 맛과 형태가 다양해진 신제품 2종
초코볼 토핑 더한 '구구콘 솔티카라멜', 진한 달콤함의 '구구 미니'

 

롯데푸드가 구구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맛과 형태를 다양화한 신제품 2종 ‘구구콘 솔티카라멜’ ‘구구미니’를 출시했다.

'구구콘 솔티카라멜'은 진한 우유 아이스크림에 마시멜로 아이스크림, ‘단짠’ 솔티카라멜 시럽이 조화를 이룬다. 바삭하게 씹히는 미니초코볼로 맛과 식감을 더했다. 깨지기 쉬운 초코볼은 최대한 동그란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토핑했다.

구구콘 솔티카라멜은 롯데푸드의 대학생 마케터 ‘히든 서포터즈’ 20기 ‘원앤온리팀’의 ‘단짠단짝’ 마케팅 아이디어를 적용했다. 실제 제품 패키지에 단맛과 짠맛의 특별한 조합을 강조하며 '단짠단짝' 문구가 새겨져 있다.

'구구 미니'는 아이들 간식을 비롯해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미니사이즈(38ml) 아이스크림이다. 초콜릿 코팅 속에 초콜릿 아이스크림, 마시멜로 아이스크림, 카라멜 시럽의 조합으로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출시로 롯데 구구 아이스크림은 구구 2종(오리지널, 누가초코), 구구콘 4종(오리지널,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스트로베리, 솔티카라멜), 구구바 1종, 구구크러스터 2종(오리지널, 바닐라), 구구 미니 1종까지 전체 10종을 운영하게 됐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롯데 구구 브랜드는 특유의 고급스러운 달콤고소함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 및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변주를 통해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