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명차 ‘딜마’ RTD 국내 상륙
세계 3대 명차 ‘딜마’ RTD 국내 상륙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5.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으로 직접 수확한 찻잎을 저온 진공 증류방식으로 맛·향 손실 최소화
​​​​​​​이달 중 롯데백화점서 첫 선…향후 온·오프라인 판매망 확대 계획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일반화되며 티(tea)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엄선된 티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수입음료 전문 유통회사 한국쥬맥스가 프리미엄 티브랜드 딜마의 첫번째 RTD티를 국내 선보일 예정이어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계 3대 명차로 불리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딜마는 스리랑카에서 가장 좋은 다원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티 브랜드다. 전세계 100여 국에서 판매되며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딜마 RTD는 스리랑카 Rilhena 지역에서 손으로 직접 수확한 찻잎을 오서독스(Orthodox) 방식으로 생산, 기존 RTD 차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계식 생산 방식(CTC)과 차별화를 꾀했다.

오서독스 방식은 신선한 찻잎만을 선별해 수확, 찻잎의 형태와 영양을 오롯이 보존하는 전통 재래방식이다.

딜마는 저온 진공 증류 방식으로 찻잎의 맛과 향의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벌꿀 함유로 타 브랜드 대비 당 함유량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딜마 RTD는 ‘레이디 라벤더 그린티’ ‘레몬&라임 블랙티’ ‘화이트 피치 블랙티’ ‘로얄 잉글리쉬 블랙티’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딜마는 5월 초 정식 수입통관 절차를 마무리하고, 롯데백화점에서 첫 선을 보인다. 향후에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매망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