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무료 ‘맞춤형 실무교육’ 참여자 모집
식품진흥원, 무료 ‘맞춤형 실무교육’ 참여자 모집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05.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산업 특화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 목표…진흥원 보유 시설‧장비로 실습 교육
미생물분석‧동물실험‧소스제품개발 등 9개 커리큘럼…3회 걸쳐 400여 명 교육생 모집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이 연구 및 생산장비 인프라를 활용한 ‘현장맞춤형 식품실무교육’ 참여자를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식품실무교육은 식품산업에 특화된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부터 시행됐다. 식품진흥원이 보유한 시설·장비를 직접 실습할 수 있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식품기업 종사자 및 취업·창업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미생물분석, 동물실험, 소스제품개발 및 고객클레임 대응법 등 9개 커리큘럼을 45회 내외로 운영한다.

교육 참가자를 위해 중식과 셔틀버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2일 이상의 교육과정 수강 시 숙박을 추가로 지원하는 등 교육생을 위한 여러 가지 편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총 3회에 걸쳐 400여 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식품진흥원 홈페이지(https://foodpoli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재 이사장은 “이번 식품실무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산업현장의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식품진흥원이 식품분야 전문 인력 양성 기관으로 발돋움하여 식품 산업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