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4 오늘의 새상품] SPC삼립 ‘국산 밀 베이커리 4총사’, 대상 라이틀리 ‘곤약김밥’
[07/14 오늘의 새상품] SPC삼립 ‘국산 밀 베이커리 4총사’, 대상 라이틀리 ‘곤약김밥’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7.1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삼립 우리 밀 소비 활성화 박차 ‘국산 밀 베이커리 4총사’
국산 밀가루 물론 새싹보리, 감자, 치즈 등 국산 농가 제품 원료 사용

 

SPC삼립이 ‘국산 밀 베이커리 4종’을 출시했다. 작년 12월 농림축산식품부와 체결한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협약’에 따른 것으로, 국산 밀가루를 비롯해 새싹보리, 감자, 치즈 등 국산 농가 제품을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산 새싹보리를 사용한 반죽에 단팥을 넣은 ‘새싹보리 단팥호떡’, 국산 감자와 치즈를 사용해 빵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감자치즈팡’, 우유를 넣어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특징인 ‘우유버터롤’, 유자를 첨가해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유자만쥬’ 4종이다. 전국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국제 곡물가 상승세에 따라 지속적인 국산 밀 수급을 통해 식량 자급률을 확대하고 및 식량안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산 밀 판로 확대를 위해 국산 밀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농가와 상생하는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상 라이틀리, 칼로리 낮추고 단백질 챙긴 건강 김밥 ‘곤약김밥’
닭가슴살, 제육, 달걀 등 속재료 사용…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로 간편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곤약김밥’ 3종을 출시했다.

‘라이틀리 곤약김밥’은 곤약 쌀을 사용해 탱글탱글한 식감은 살리고 칼로리 부담은 낮춘 제품이다. 닭가슴살, 제육, 달걀 등을 김밥 속재료로 사용했으며,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겨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청양닭가슴살’ ‘매콤제육’ ‘계란두부’ 3종이다. 청양닭가슴살 곤약김밥은 국산 청양고추와 닭가슴살을 사용해 매콤 담백함을 더한 한 끼 식사며, 매콤제육 곤약김밥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매콤달콤한 소스로 양념해 풍미를 살렸고 단백질 함유량이 15g 수준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다. 계란두부 곤약김밥은 국산 양배추와 달걀을 사용해 아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칼로리는 280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식단관리를 할 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칼로리를 낮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