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1 오늘의 새상품] 대상 ‘얼큰고기짬뽕탕·사천식 마라탕’, 삼양식품 ‘불닭커리’, 던킨 ‘코니아일랜드’, 폴 바셋 ‘바리스타 폴 바셋’ 2종
[07/21 오늘의 새상품] 대상 ‘얼큰고기짬뽕탕·사천식 마라탕’, 삼양식품 ‘불닭커리’, 던킨 ‘코니아일랜드’, 폴 바셋 ‘바리스타 폴 바셋’ 2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7.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 중화풍 HMR ‘얼큰고기짬뽕탕·사천식 마라탕’
사골육수로 우려 깊고 진한 맛 특징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중화풍의 가정간편식(HMR) ‘얼큰고기짬뽕탕’ ‘사천식 마라탕’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모두 사골육수로 우려 깊고 진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얼큰고기짬뽕탕’은 향미유와 볶음고추 양념에 볶아낸 국내산 돼지고기, 표고버섯, 대파, 죽순 등의 재료를 육수에 넣어 얼큰한 불맛을 살렸고, ‘사천식 마라탕’은 정통 마라 양념을 넣은 육수에 푸주, 죽순 등 채소를 넣었다.

대상 관계자는 “집에서 만들어 먹기 번거로운 중화요리 메뉴를 향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중화요리 전문점 수준의 맛을 살린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국탕류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삼양식품, 만능소스 불닭의 매운맛 담은 ‘불닭커리’
총 5단계 매운맛 정도를 표기해 취향 맞는 맵기 제품 선택 가능

삼양식품이 불닭소스를 사용한 레토르트 커리 제품 불닭커리 3종을 출시했다.

정통 커리에 불닭소스로 매콤한 감칠맛을 더해 한국인 입맛을 겨냥한 제품이다. 닭다리살과 감자를 넣어 맛과 풍미는 물론 식감까지 살린 것이 특징.

코코넛밀크의 이국적인 풍미를 담은 ‘불닭렌당커리’, 토마토에 버터와 요거트로 부드러움을 더한 ‘불닭마크니커리’, 이국적인 향신료의 강력한 매운맛이 특징인 ‘불닭빈달루커리’ 3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제품 패키지 상단에 매운맛 정도를 표기해 취향에 맞는 맵기의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총 5단계로 구분했으며 불닭렌당커리는 1단계, 불닭마크니커리는 3단계, 불닭빈달루커리는 4단계다.

1인분씩 파우치 형태로 포장된 레토르트 식품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완성되는 등 보관과 조리가 용이하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만능소스의 대명사가 된 불닭소스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로 소스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던킨, 뉴욕 브루클린 해변 연상케 하는 신규 커피 블렌드 ‘코니아일랜드’
브라질, 콩고, 에티오피아 3가지 원두 최적 비율 블렌딩해 깔끔하고 풍부한 맛

던킨이 여름을 맞아 새로운 커피 블렌드 ‘코니아일랜드(Coney Island)’를 출시했다.

‘코니아일랜드’는 여름 바다를 연상시키는 산뜻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여유로운 일상을 느낄 수 있는 뉴욕 브루클린의 해변 ‘브라이튼 비치’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브라질, 콩고, 에티오피아 세 가지 원두를 최적 비율로 블렌딩했으며, 미디엄 다크로스팅으로 볶아 뛰어난 바디감과 함께 밀크 초콜릿과 월넛의 향, 플럼 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패키지는 프랑스 일러스트 작가 알렉산더 나트와 SPC 스튜디오 엑스트라가 협업해 뉴요커들의 대표적 여름 피서지로 꼽히는 코니아일랜드의 풍경을 담았다.

던킨 관계자는 “여름 해변의 여유로움을 연상시키는 시원하고 산뜻한 맛의 ‘코니아일랜드’ 블렌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블렌드를 지속 선보이며 프리미엄 커피 맛집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폴 바셋, 시그니처 커피를 RTD로 ‘바리스타 폴 바셋’ 2종
폴 바셋의 대표 메뉴인 룽고와 락토프리 라떼를 RTD 제품으로

폴 바셋이 ‘바리스타 폴 바셋’ RTD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로 만든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커피 룽고와 락토프리 라떼를 RTD 상품으로 선보이는 것.

이번에 출시된 ‘시그니처 룽고’는 매장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폴 바셋에서 사용하는 전 세계 커피 생산량의 상위 7%에 해당하는 스페셜티 등급의 원두를 사용했다. 커피 함유량도 시중 제품보다 약 2배 이상 높여 아메리카노보다 깊고 진한 풍미의 블랙커피를 느낄 수 있다.

폴 바셋의 또 다른 대표 메뉴인 ‘락토프리 라떼’도 RTD로 출시된다. ‘락토프리 라떼’는 유당이 제거된 우유’를 사용해서 속이 불편해 라떼를 잘 마시지 않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맛이 잘 느껴지는 고소한 폴 바셋 카페 라떼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폴 바셋 RTD 2종은 폴 바셋 매장과 마켓컬리에서도 구매 가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