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29]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영양사, THE 건강한 미래사회로의 커넥터’
[7/28~29]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영양사, THE 건강한 미래사회로의 커넥터’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07.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29일 양일간 양재 aT센터서 2022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개최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김혜진)는 28~29일 양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영양사, THE 건강한 미래사회로의 커넥터’ 라는 주제로 2022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영양사들이 미래사회의 핵심적인 보건의료전문가로서 국민건강과 보건의료서비스 사이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는 계획이다. 행사는 온라인-오프라인을 병행 실시하며, 프로그램은 2일간 5개의 특별강연 및 기조강연과 총 14개 세션이 주제별로 준비된다.

첫째 날 28일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인간지성 △초고령사회, THE 건강한 미래사회를 위한 준비를 주제로 한 특강 및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각 세션별로 △영양/급식관리 정책 △급식관리지원센터 직무연수Ⅰ △임상영양Ⅰ-영양사미션:영양불량을 개선하라 △환경과 영양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29일에는 △넥스트노멀을 위한 미래사회 시나리오 △이야기를 담은 한식의 미래가치 △ESG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건강한 학교급식 △디지털 전환과 건강서비스 △임상영양Ⅱ-건강관리의 시작을 영양사와 함께 △최신 식품영양정보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영양교사 직무연수로 △에듀테크 시대 영양교육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영양교육 및 상담 노하우 강의가 양일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이 밖에 온라인 전용 강의로 임상영양사와 예비임상영양사를 위한 강의와 급식관리지원센터 직무연수Ⅱ 강의 및 Poster Presentation이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