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6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양반 두툼 떡갈비’, 풀무원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 오뚜기 ‘초간편 된장국’, CJ제일제당 ‘바닐라·헤이즐넛·스위트 카페 시럽’, 웅진식품 ‘815사이다 제로’, 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 3종
[09/06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양반 두툼 떡갈비’, 풀무원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 오뚜기 ‘초간편 된장국’, CJ제일제당 ‘바닐라·헤이즐넛·스위트 카페 시럽’, 웅진식품 ‘815사이다 제로’, 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 3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9.0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고기 함량 높여 두툼하게 빚은 ‘양반 두툼 떡갈비’
소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 갈빗살 등 육류 함량 82.4% 달해

동원F&B가 고기 함량을 높여 두툼하게 빚어낸 ‘양반 두툼 떡갈비’를 출시했다.

‘양반 두툼 떡갈비’는 소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 갈빗살 등 육류의 함량이 82.4%에 달한다. 고기를 푸짐하게 담아 두툼하게 빚어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중량은 480g이며, 가격은 9980원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인 고물가에 명절 음식을 간편식으로 준비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양반 브랜드의 37년 노하우를 담아 전통 한식의 맛과 풍미를 담은 ‘양반 두툼 떡갈비’를 마음껏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 간편 튜브형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
소고기 직화로 두 번 볶아…맛, 신선도 업그레이드

풀무원식품이 튜브 용기에 담아 취식과 보관의 편리함까지 높인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360g/8200원)’을 출시했다.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은’ 그동안 해외여행 비상식량으로 구비하는 정도로 쓰임새가 한정적이었던 기존 볶음고추장의 단점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맛과 신선도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풀무원의 첫 튜브형 볶음고추장 제품이다.

가정이나 야외에서 모두 활용하기 좋은 튜브 형태로 출시돼 보관 및 휴대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소고기 함량은 10%며, 건더기를 잘게 갈지 않고 썰어 넣어 식감과 육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큼직하게 썬 소고기를 다진 마늘에 볶아 알싸한 불 맛의 풍미를 살렸고, 양지살과 버섯으로 우려낸 육수를 두른 후 두 번에 걸쳐 볶아 재료 본연의 깊은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풀무원식품 담당자는 “신선하고 원물감이 한층 살아 있어 식감과 풍미까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제품을 통해 장류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물 붓고 2분이면 된장찌개가 완성? ‘초간편 된장국’
시래기 들어있는 ‘간편 시래기 된장국’, 깔끔담백한 ‘간편 미소 된장국’ 2종

오뚜기가 구수하고 부드러운 된장국을 2분이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된장국’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간편 시래기 된장국’ ‘간편 미소 된장국’ 2종이다. ‘간편 시래기 된장국’은 구수한 된장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시래기가 조화로운 맛을 내며, ‘간편 미소 된장국’은 깔끔하고 담백한 미소 된장국에 고소한 유부가 들어있다. 2종 모두 동결진공건조 공법으로 제조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원료 본래의 색, 맛, 풍미 등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박스 진열이 가능한 ‘판매 준비 완료 포장(RRP : Ready to Retail Package)’ 방식을 적용해 판매자가 매대에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진열할 수 있도록 했고, 낱개 패키지에도 바코드를 넣어 기존 5개입 단위에서 1개 단위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동아시아 시장 내 건조 수프 카테고리에서 된장 맛이 선호도가 높은 추세여서 해당 트렌드를 고려해 된장국을 즉석국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출시했다”며 “간편한 조리와 낱개 구매가 가능한 초간편 된장국으로 맛있는 한 끼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집에서도 스타벅스 커피 즐길 수 있는 ‘바닐라·헤이즐넛·스위트 카페 시럽’
스타벅스와 협업으로 바닐라·헤이즐넛 시럽 출시
홈카페족 타깃으로 소용량 시럽 3개 담은 선물세트도 선봬

CJ제일제당은 스타벅스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카페용 시럽을 출시했다. 바닐라·헤이즐넛·스위트(카라멜향) 등 3종의 시럽으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 세계 스타벅스중 유일하게 CJ제일제당과 함께 현지화된 카페 시럽을 활용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하는 것과 같은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고유의 풍미를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 용기에도 각각의 시럽에 맞는 커피 음료를 만드는 레시피를 기재했다. 또 시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카페 시럽 여러 제품의 평균 함량에 비해 당을 약 30% 낮췄다. 이 밖에도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성 성분이 없는 원료를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도 받았다. 홈카페 콘셉트에 맞춰 직접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해 바닐라와 헤이즐넛 시럽은 280ml 제품으로 출시하고 펌프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선물 수요를 고려한 세트 상품도 선보였다. 바닐라와 헤이즐넛 외에 스위트(카라멜향)까지 3종의 시럽을 보다 적은 용량(180ml)으로 함께 구성해 100% 종이 재질의 포장에 담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홈카페 트렌드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일상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수십 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카페 시럽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웅진식품, 제로칼로리로 더 짜릿하게 즐기는 ‘815사이다 제로’
부담을 줄인 무설탕 제로칼로리에 L-카르니틴 15mg 더해

웅진식품은 무설탕 제로칼로리의 탄산 음료 ‘815사이다 제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815사이다 제로’는 깨끗하고 맑은 사이다의 시원함을 담은 제로칼로리 탄산 음료로, 작년 선보인 ‘815콜라 제로’에 이은 라인업 확장으로 출시됐다. 부담스러운 설탕은 빼고 L-카르니틴 15mg를 넣어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톡 쏘는 짜릿한 탄산감이 어우러져 목 넘김까지 상쾌하고 시원함을 맛볼 수 있다.

신제품은 250mL 용량의 캔음료로 출시돼 간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특유의 청량함으로 치킨이나 피자 등 다양한 음식들에 곁들여 마시기 좋다. 815사이다 제로는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네스카페,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원두의 깊은 맛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 3종
풍부한 우유 거품으로 부드러움을 살린 네스카페 라떼로 가을철 소비자 입맛 공략

네스카페가 가을을 맞아 부드러운 우유와 깊고 진한 원두의 풍미를 살린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 3종을 출시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 3종은 전문가들이 엄선한 원두로 로스팅한 커피에 신선한 우유를 더해 최적의 맛 밸런스를 구현해낸 프리미엄 라떼다. 원두의 깊고 진한 맛을 살리는 동시에 벨벳같이 부드러운 풍부한 거품과 우유의 담백함을 더해 커피 밸런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는 △더블 데카당스 라떼 △솔티드 카라멜향 라떼 △디카페인 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네스카페 수프리모 더블 데카당스 라떼’는 진한 커피의 맛과 크리미한 부드러움을 담아냈으며, 비스킷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떼다. ‘네스카페 솔티드 카레멜향 라떼’는 솔티드 카라멜의 풍미와 진한 우유 거품이 주는 깊은 바디감이 특징이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라떼’는 카페인 함량을 낮춰 자기 전에도 부담 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고, 풍부한 우유 거품으로 라떼 특유의 부드럽고 깊은 바디감을 맛볼 수 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30입)는 온라인 단독 런칭 상품으로 네스카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