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알코올에 복통, 설사…해태제과, ‘쿼카젤리’ 전량 자율회수
당알코올에 복통, 설사…해태제과, ‘쿼카젤리’ 전량 자율회수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09.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식품첨가물 안전성에는 문제 없어…당알코올 소화 불편 문제로 전량 회수
해태제과는 시중 판매 중인 ‘쿼카젤리(56g)’ 제품 전량을 회수한다.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는 시중 판매 중인 ‘쿼카젤리(56g)’ 제품 전량을 회수한다.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는 시중에 유통 중인 ‘쿼카젤리(56g)’를 자율적으로 전량 회수한다. ‘쿼카젤리’는 최근 복통을 유발한다는 지적을 받은 바 있다.

쿼카젤리는 협력업체인 국제제과에서 제조해 대체 감미료인 당알코올(말티톨, 솔비톨)이 첨가된 무설탕 젤리 제품이다. 해태제과는 해당 제품과 식품첨가물의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지만 당알코올을 소화하지 못하는 일부 고객들이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어 자율적으로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현재 자체 보유 중인 재고물량은 즉시 출하정지하고, 시중 유통 물량은 전량 회수한다. 전 직원들이 거래처를 직접 방문하여 집중 회수해 최대한 신속하게 완료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은 구입처에 반품하거나, 해태제과 고객만족실(전화 080-233-6677)로 연락하면 교환이나 환불받을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제품의 식품첨가물과 고객불편의 인과관계는 명확하지 않지만, 고객안전을 최우선으로 판단한 결정”이라며 “앞으로 건강에 더 좋은 안전한 제품만을 만들어 고객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