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6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배스킨라빈스, ‘야쿠르트 샤베트&블라스트’
[09/16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배스킨라빈스, ‘야쿠르트 샤베트&블라스트’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9.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촉촉한 식감 극대화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수비드 공법으로 부드러운 식감 살려…크라우드 펀딩 통해 다음달 11일까지 단독 판매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하고 국내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해 만든 닭가슴살 신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이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식품 브랜드 ‘동물복지 지구식단’의 신제품 ‘수비드 닭가슴살’(115g/2980원) 3종(오리지널, 블랙페퍼, 갈릭&허브)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 단독 론칭으로 첫선을 보인다.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국산 닭고기를 사용한 제품이다. 동물복지 기준을 엄수해 사육 환경을 조성한 동물복지 농장에서 키운 뒤 운송, 도축까지 전 과정에 동물복지 인증이 완료된 국산 닭고기만을 사용했다.

제품 패키지에는 풀무원 축산물 가공 제품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마크를 주 표시면에 삽입해 소비자가 동물복지 제품임을 쉽게 인지하고 좋은 취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맛 품질을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했는데, 그동안 닭가슴살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족 요인으로 지적됐던 퍽퍽한 식감이나 맛이 없다는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수비드 공법’으로 적정한 물의 온도를 유지한 채 길게 조리, 제품의 촉촉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닭가슴살 제품이 식단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먹는 메뉴인 만큼 제품 섭취 시 질리지 않도록 자극적인 소스 맛을 배제하고 건강한 맛으로 완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서 먼저 선보인다. MZ세대 및 동물복지 제품 소비자들이 애용하는 와디즈에서 동물복지 제품의 가치를 집중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와디즈와 홍보 활동을 협업해 ‘지구식단 4행시 이벤트’, ‘72시간 구매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계획하고 있다.

와디즈에서는 현재 펀딩 개시 알림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고, 다음 달 11일까지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펀딩에서는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제품 섭취를 원하는 기간에 따라 ‘15일 팩’ ‘30일 팩’ ‘45일 팩’ ‘60일 팩’으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얼려먹는 야쿠르트 ‘야쿠르트 샤베트&블라스트’
hy와 협업해 야쿠르트 본연 상큼달콤한 맛을 시원하게

 

배스킨라빈스가 hy와 손잡고 ‘야쿠르트 샤베트’ ‘야쿠르트 블라스트’ 2종을 출시했다.

‘야쿠르트 샤베트’는 hy의 대표 음료인 야쿠르트를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야쿠르트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을 부드럽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 특히 셔벗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더해져 더욱 상큼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얼린 야쿠르트를 마음껏 먹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야쿠르트 샤베트’를 블렌딩해 입 안 가득 달콤함을 선사하는 ‘야쿠르트 블라스트’도 함께 내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