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장병 선호 메뉴, 튀김 로봇 시연, 조리 개선안 등 시연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군수사업 비즈니스 전시회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에 참가해 군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전력지원체계 전시관 내 ‘더 좋은 병영식당 특별관’에 참가해 각 부대영양사 및 급양관, 조리병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군 맞춤형 식재 상품, 군 전용 메뉴 등을 소개했다.
아워홈은 이번 전시회에서 급식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설계한 군 맞춤형 컨설팅인 ‘OHFOD’ 컨설팅 서비스를 핵심 콘텐츠로 내세웠다. 토탈 컨설팅 서비스인 OHFOD는 ‘운영(Operation), 위생(Hygiene), 메뉴 및 조리(Food), 맞춤제조(Order made), 공간디자인(Design space)’ 영문 앞 글자를 따 서비스명을 붙였다.
아워홈은 OHFOD 컨설팅 서비스가 군 급식 개선 정책인 ‘더 좋은 병영식당’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은 직접 제조, 공급하는 육가공류, 소스 및 양념장, 커팅 식재 등 간소화 식재를 활용하면 조리공정과 시간 절감, 표준화된 맛 구현 등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식품위생 관련 정보 및 매뉴얼 공유와 현장 점검으로 안전한 병영식당 조성은 물론 공간 디자인 컨설팅을 통해 작업 동선 및 시간 단축 효과도 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이와 함께 아워홈은 △조리병을 쉬게 하자 △MZ장병 취향존중 △軍급식 솔루션 파트너 등 총 3가지 세부 콘텐츠로 다양한 식재 상품 및 메뉴를 전시했다. 전시 대표 상품으로는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과 ‘얼큰순댓국’을 비롯 국·탕·찌개, 육가공, 소스·드레싱, HMR 등 100여 종 메뉴다.
이밖에도 아워홈은 △최신 식음 트렌드와 20대 선호 메뉴를 반영한 트렌드 메뉴 △군대리아(군 제공 햄버거) DIY 셀프바 △1 Day 스페셜 메뉴(해외 이색 메뉴) 등을 전시했다. 또 새롭게 도입한 두산로보틱스의 튀김 로봇 시연과 함께 맛내기 비법, 조리 개선안 등을 소개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이 선보인 군 전용 컨설팅 서비스(OHFOD)와 2만여 개에 달하는 레시피를 통해 장병들의 식사 만족도와 병영식당 운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자부한다”며 “수십년간 축적된 급식운영 노하우, 업계 최고 수준의 제조·물류·R&D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 좋은 병영식당’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