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협회, ‘건식투데이 2022 가을호’ 발간
건기식협회, ‘건식투데이 2022 가을호’ 발간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10.1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식의약 규제 혁신 100대 과제’중 건강기능식품 관련 내용 소개
오재준 식약처 과장·황진선 풀무원건강생활 대표 인터뷰
건기식협회가 건기식 산업 및 정책 동향 등 내용을 담은 '건식투데이 2022 가을호'를 발간했다.(사진=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건기식협회가 건기식 산업 및 정책 동향 등 내용을 담은 '건식투데이 2022 가을호'를 발간했다.(사진=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가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정책 동향과 회원사 소식 등을 담은 협회지 ‘건식투데이 2022 가을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는 식의약 분야 신기술 및 신산업 발전에 맞춰 식약처에서 시행하고 있는 행정 혁신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지난 8월 확정된 ‘식의약 규제 혁신 100대 과제’ 중 건강기능식품 관련 개선 사안을 정리했다.

또 오재준 식약처 식품표시광고정책과장과의 인터뷰로 소비자 안전과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목표로 한 표시·광고 관련 정책을 담았다. 특히 내년 1월 1일 시행을 앞둔 ‘소비기한 표시제’의 도입 배경과 예상 기대효과 등에 대해 자세히 다뤘다.

회원사 탐방 코너에서는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 앱을 론칭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산업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황진선 풀무원건강생활 대표의 인터뷰가 실렸다. 유관기관으로는 산업계 신제품 R&D 관련 지원으로 건강기능식품 산업 육성에 기여하고 있는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기능성식품 질병위험감소표시의 국제 기준화 및 국민 건강 증진’을 주제로 진행된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정책 세미나 내용과 건기식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회원사 대상 홈페이지 Q&A 서비스 개설 등 다양한 협회 소식도 안내된다.

‘건식투데이’는 회원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구독 문의는 협회 산업정책부 산업진흥팀(031-628-2326)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