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매출 1조 미국 스타키스트 대표에 엄재웅 전 LG전자 전무 선임
동원그룹, 매출 1조 미국 스타키스트 대표에 엄재웅 전 LG전자 전무 선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0.3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식품’ 포석…미국·호주·싱가포르 등 글로벌사업 경험 구매 전문가

동원그룹이 미국 계열사 스타키스트의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엄재웅 전 LG전자 전무를 11월 1일부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글로벌 생활산업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함이다.

엄 신임 대표는 미국 육군 사관학교를 졸업해 미군 장교 복무 후 화이자, GE, 머크 등 다양한 글로벌기업에서 영업, 전략구매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2008년부터 LG전자에서 14년 동안 구매 조직을 이끌었다.

동원그룹은 엄 대표가 한국, 미국, 호주, 싱가포르 등 글로벌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키스트의 지속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키스트는 전자, 제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엄 대표를 차기 수장으로 발탁해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특히 미국, 남미 등 현지 유통망을 바탕으로 제품군 확대 및 사업 다각화를 통해 ‘미국 1위 참치 기업’에서 ‘종합식품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경영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가운데,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에서 역량을 쌓아온 엄 대표가 스타키스트를 한 단계 발전시킬 새로운 시각과 비전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키스트는 미국 가공참치 시장 점유율 50%에 달하는 1위 기업이다. 동원그룹은 2008년 국내 식품업계의 해외기업 인수합병(M&A)으로는 당시 최대 규모인 3억6300만 달러에 스타키스트를 인수해 반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스타키스트는 현재 약 1조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핵심 계열사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