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 CJ 고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찹쌀떡’, hy ‘막쿠르트’, 롯데칠성음료 ‘2022년산 보졸레 누보’, 엠즈베이커스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11/15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 CJ 고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찹쌀떡’, hy ‘막쿠르트’, 롯데칠성음료 ‘2022년산 보졸레 누보’, 엠즈베이커스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1.1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동원참치와 E.T가 만났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
동원참치 40주년 기념 협업 제품 출시…가다랑어 함량 늘리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담아

동원F&B가 ‘동원참치’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명작 SF 영화 ‘E.T The Extra-Terrestrial’와 손잡고 한정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E.T와 주인공 소년이 손가락 끝을 마주하며 교감하는 영화 메인 포스터 이미지와 거대한 달을 배경으로 자전거가 날아오르는 영화 명장면 등이 별자리로 표현돼 디자인에 삽입됐다.

동원F&B는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의 가다랑어 함량을 기존 79%에서 82%로 늘리는 동시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담아 맛과 품격을 더했다. 이 밖에도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격은 135g에 3180원이며 전국 대형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매장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고메, 뼈있는 치킨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화끈한 매운맛의 불닭소스와 이국적인 쯔란에 고메 셰프 노하우 담아

CJ제일제당 고메가 ‘화끈불닭봉’ ’알싸쯔란봉’ 등 뼈있는 치킨 2종을 출시했다. 기존 순살치킨, 너겟만 판매하던 것에서 뼈있는 치킨을 더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불닭, 쯔란 등 익숙한 소스에 셰프 노하우를 담아 차별화된 맛을 구현한 이 제품은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빼 안주와 야식,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삼양 불닭소스와 협업한 ‘화끈불닭봉’은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며, ‘알싸쯔란봉’은 쯔란과 양꼬치 조합을 모티브로 알싸하고 이국적인 풍미를 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약 12분만에 완성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집에서도 외식 치킨과 유사한 수준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맛의 제품으로 치킨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수능 합격 기원 ‘아이스 찹쌀떡’
찹쌀떡에 카스텔라 고물, 크림치즈·팥 아이스크림 더한 이색 디저트

배스킨라빈스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아이스 찹쌀떡’ 2종과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아이스 찹쌀떡’은 찹쌀떡을 카스텔라 고물과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재해석한 디저트다. ‘아이스 찹쌀떡 크림치즈’는 카스텔라 고물을 올린 찹쌀떡 속을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으로 채웠으며, ‘아이스 찹쌀떡 팥’은 찹쌀떡 속을 팥 리본을 더한 달콤한 팥 아이스크림으로 채웠다.

수능 합격을 기원하는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1만2800원)’는 ‘아이스 찹쌀떡’ 2종을 원하는 대로 골라 2개입 세트로 구성할 수 있고, ‘찰떡합격’이라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hy, 야쿠르트와 전통 막걸리의 만남 ‘막쿠르트’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국내 최초 유산균 음료 '야쿠르트'를 막걸리로

hy는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함께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새콤달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은은한 산미가 짭조름한 맛을 잡아줘 치즈 안주와도 잘 어울린다. 매운 음식과 함께 마셔도 좋다. 냉동실에 4시간 이상 얼리면 셔벗 형태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막쿠르트는 450ml 단일 구성이며 패키지에는 야쿠르트 고유 디자인을 적용했다. 술담화 홈페이지 '담화마켓'을 통해 6000개 한정 판매한다.

한편 hy와 술담화는 각자가 보유한 정기 구독 서비스 경험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레딧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야쿠르트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와 전용 밀키트 출시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올해 갓 수확한 포도로 만든 햇 와인 ‘2022년산 보졸레 누보’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로 만든 레드와인 5종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산 햇 와인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로 만든 레드와인 5종이며,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 1종,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 3종, 조셉 드루앙 보졸레 빌라쥬 누보 1종으로 구성됐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시켜 11월 셋째 주 목요일 정시, 전 세계 판매가 동시에 진행되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 해 가장 먼저 선보이는 ‘햇 와인’이다.

또한 보졸레 누보 축제의 창시자 조르쥐 뒤뵈프 와이너리의 보졸레 누보와 보졸레 빌라쥬 누보, 그리고 130여 년의 역사와 함께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의 거장이자 정통 부르고뉴 와인의 스타일을 이끄는 조셉 드루앙의 보졸레 빌라쥬 누보는 일반적인 레드와인과 달리 가벼운 탄닌의 느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인 와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보졸레 누보’ 5종 와인은 3만원대 가격으로 오는 17일부터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와인샵, 편의점 등에서 동시 판매할 예정이다.


엠즈베이커스, 생크림 듬뿍 진한 치즈케이크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꾸덕하고 쫀득한 식감과 스모키한 치즈향 자랑하는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매일유업의 디저트 전문 관계사 엠즈베이커스(대표: 조성형)가 신제품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출시했다.

CU 전용 상품으로 출시된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고온에서 표면을 태우듯 진하게 그을리며 구워, 꾸덕하고 쫀득한 식감과 스모키한 향을 자랑한다. 여기에 매일유업의 신선한 매일생크림을 듬뿍 올려 치즈와 생크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155g 작은 용량으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전국 CU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스페인의 바스크 지역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다. 크림치즈와 생크림 등을 섞어 단시간 고온에 구워, 꾸덕하고 진한 식감과 그을린 표면이 특징이다. 그을린 표면에서는 스모키한 캐러멜 향을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