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 농식품부, 남산 한옥마을서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 개최
[11/22] 농식품부, 남산 한옥마을서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 개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11.2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의 날을 맞이해 팔도 김치 시연, 요리 경영대회 등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11월 22일 ‘제3회 김치의 날’을 맞아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기념식은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이후 3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실내 행사로 진행돼 오던 것을 우리의 전통가옥인 한옥과 전통음식인 김치가 한자리에서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며 우리의 전통문화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계기를 마련해 보고자 실외 행사로 기획됐다.

김치의 날 기념식은 김치산업 발전 유공자 및 김치 품평회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 기념사 및 축사, 축하공연, 김치품평회 수상작 전시, 팔도 김치 전시·시연·시식 행사가 진행되며, 연계행사로는 김치 요리 경연대회, 코리아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먼저 김치의 날을 맞아 김치산업 발전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이 수여되고,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김치품평회 수상작 시상도 이어진다. 이외에도 우수상 3개소, 장려상 3개소가 농식품부장관상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한다.

기념식 장 주변에는 함경, 평안, 서울·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를 대표하는 팔도 김치가 전시되고, 대한민국 식품명인 등이 참여해 팔도 김치 시연과 함께 시식 행사가 열린다.

아울러 김치의 날과 연계해 김치 요리 경연대회와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