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건강한 솥밥’, 풀무원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CJ프레시웨이 '옛날통닭', KGC인삼공사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11/22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건강한 솥밥’, 풀무원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CJ프레시웨이 '옛날통닭', KGC인삼공사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1.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국내 자연 식재료 듬뿍 ‘헬로베지 건강한 솥밥’
3가지 버섯·나물에 6가지 잡곡 더해…저당 및 고식이섬유 설계로 영양 만점

오뚜기의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가 국내산 자연 식재료를 넣은 ‘건강한 솥밥’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인기 외식 메뉴로 부상한 ‘솥밥’과 채식 트렌드를 접목해 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건강한 버섯솥밥’ ‘건강한 나물솥밥’ 2종으로 구성됐다. 재료 준비 및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솥밥을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헬로베지 ‘건강한 솥밥’은 3가지 버섯 또는 나물에 6가지 잡곡(쌀, 보리, 귀리, 현미, 흑미, 찹쌀)을 더해 만들었으며, 주재료 9가지를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특히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저당 및 고식이섬유 설계로 건강에 초점을 맞췄다.

‘건강한 버섯솥밥’은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버섯 3종에 뿌리채소를 넣어 씹는 맛을 살렸고, ‘건강한 나물솥밥’은 곤드레, 무청시래기, 취나물 등 나물 3종에 향긋한 들깨 풍미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진한 다시마 밑국물을 넣고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조리해 고슬고슬한 식감과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버섯솥밥에는 참기름이, 나물솥밥에는 들기름이 동봉돼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먹거리로 이어지면서 비건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향후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를 통해 채식주의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비건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무채 없이 깔끔하게 즐기는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5가지 국산 재료 갈아 만든 고운 양념 사용해 정갈하고 깔끔한 맛

풀무원식품이 국산 재료를 곱게 간 양념으로 만든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를 출시했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무채가 없는 깔끔한 김치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으로, 무채 대신 무즙을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을 냈으며 발효 기간 내내 아삭한 맛을 유지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무, 양파 등 다양한 채소 당과 효소 성분이 발효를 도와 감칠맛을 내고, 풀무원 특제 액젓을 넣어 맛에 깊이를 더했다.

특히 조선시대 궁중 김치처럼 고명 채소를 적게 넣어 맑고 깔끔한 양념이 특징이며,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1.5㎏, 4㎏으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 이츠웰, 국내산 닭에 오븐 공정 더해 바삭 촉촉한 ’옛날통닭’
세로로 나눈 반닭 모양으로 빠른 조리 및 정량 배식 가능

CJ프레시웨이의 식품 유통 전문 브랜드 ‘이츠웰’이 간편조리식품 ‘그때 그시절 옛날통닭(이하 옛날통닭)’을 출시했다.

이에 신제품은 B2B 고객사 전용 식자재 주문 시스템 ‘온리원푸드넷’을 통해 급식 및 외식업체, 식자재 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 전개된다. CJ프레시웨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개별 구매할 수 있다.

옛날통닭은 국내산 닭고기를 염지 처리해 저온 숙성시킨 제품이다. 공정 과정에 오븐 가열 처리 단계를 거쳐 바삭한 식감의 껍질과 육즙 가득한 살코기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에 20~25분(200°C 기준), 튀김기에 8~10분(170~175°C) 동안 조리하면 먹음직스러운 튀김 요리가 완성된다.

옛날통닭 한 봉에는 닭 두 마리가 담겼다. 세로로 반각된 ‘반닭’이 총 네 조각이다. 고기를 세로로 나눈 것은 모든 부위를 빠르면서도 고르게 익힐 수 있게 하기 위한 아이디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 단체급식장과 외식 업체 등에서 조리 시간을 줄이고 배식 시 모든 이용객에게 동일한 부위를 제공할 수 있다고.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대중적 인기 메뉴인 치킨을 단체식 경로를 통해 더욱 많은 이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상품 기획과 유통 전문가들이 현장의 노하우를 모아 탄생시킨 제품”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손흥민 소속팀 공식 엠블럼 적용한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손흥민·헤리 케인 등 토트넘 선수 포토카드 동봉해 소장가치 높여

KGC인삼공사가 축구선수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라이선스를 맺고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을 출시했다.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은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토트넘 홋스퍼 공식 엠블럼을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손흥민 선수를 비롯 토트넘에서 맹활약 중인 해리 케인, 휴고 요리스, 데얀 클루셉스키 등 핵심 선수들의 활약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가 함께 제공된다.

제품에 동봉된 응모권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영국투어 패키지(2명), ‘에브리타임밸런스 찰칵에디션’(100명) 등 경품이 주어진다.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은 전국 정관장 매장과 백화점,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양경만 KGC인삼공사 브랜드부장은 “세계인들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소비자들이 즐겁게 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