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 오픈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 오픈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11.2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 지속 확대…‘이익공유형 매장’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연계 프로그램 등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23일 서울 종로구 '스타벅스 적선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은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체계적인 자립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에서 지내던 청소년들이 만 18세가 되면 법적으로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청년들이다. 일부 대학에 진학하는 경우 시설장의 권한으로 졸업 때까지 머무를 수 있으나 대부분의 청년들은 만 18세에 보육원을 떠나야 한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 오픈과 함께 기존에 운영해오던 바리스타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바리스타 채용 연계 활동으로 확대 운영하며 자립준비청년의 취업 지원을 적극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스타벅스는 지원사업을 통해 선발된 자립준비청년에게 원활한 진로 및 교육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연간 최대 550만원의 자립정착금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3년간 75명의 자립준비청년에게 누적 9억원의 자립 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는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을 통해서 자립지원청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응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겠다"며 "청년들이 미래를 위한 꿈을 키워가는 공간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매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4년 대학로점을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으로 오픈한데 이어 2020년 성수역점을 청년 창업문화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선보였다. 작년 12월에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장애 인식개선 활동을 위한 매장으로 전환해 3호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3개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8년 동안 누적된 기부금은 21억8000여 만원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