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1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 대상 ‘김치우동’, 롯데칠성음료 ‘애플러리’, 일화 ‘프레주 그린애플·샤인머스캣’, 크리스탈 제이드 ‘해륙진미 겨울 시즌 메뉴’, 한솥 ‘사골 우거지 곰탕’
[12/01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 대상 ‘김치우동’, 롯데칠성음료 ‘애플러리’, 일화 ‘프레주 그린애플·샤인머스캣’, 크리스탈 제이드 ‘해륙진미 겨울 시즌 메뉴’, 한솥 ‘사골 우거지 곰탕’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2.0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식물성 단백질을 한 그릇에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
곡물 베이스 카테고리 확장…‘병아리콩 그레인보울’ ‘할라피뇨 그레인보울’ 2종

CJ제일제당이 곡물 기반 단백질을 한 그릇에 담은 ‘햇반 플랜테이블(PlanTable) 그레인보울(Grain Bowl)’을 론칭했다. 채식 인구 증가, 저탄수화물·고단백 트렌드 확산에 따라 가볍고 부담 없는 식사를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곡물 베이스 카테고리를 확장한 것.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그레인보울’ ‘할라피뇨 그레인보울’ 2종으로 구성됐다. ‘병아리콩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고구마, 옥수수, 보리 등 각종 곡물 재료를 원물 그대로 담았고, ‘할라피뇨 그레인보울’은 검정강낭콩, 할라피뇨 등을 넣어 이색적인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제품 1개당(160g) 달걀 흰자 2.6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8g)을 담고 있으며, 국제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했다.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은 26년간 쌓아 온 햇반의 기술력을 통한 ‘신 무균밥 공정’으로 용기 안쪽 깊은 곳에 위치한 내용물까지 완벽하게 살균처리함으로써 상온에서 9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다. 전자레인지 1분 30초로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신제품은 이달 내내 서울 시내 주요 백화점 식품관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은 식물성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려 가벼우면서도 든든한 한끼를 즐기고픈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 전문점 수준 우동을 집에서 ‘김치우동’
36년 노하우 담긴 종가 숙성김치에 특제 김치 우동소스 사용

대상 청정원이 ‘김치우동’을 출시했다. 36년 노하우의 종가 김치와 사골육수 등으로 맛을 낸 제품이다.

김치는 종가의 숙성맛김치가 사용됐다. 우동과 가장 잘 어울리도록 풍미를 최적화한 숙성김치는 어떠한 살균처리도 하지 않아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으며 군내가 나지 않아 깔끔한 맛을 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김치우동’은 숙성맛김치에 사골육수와 가쓰오부시, 순창 고추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특제 김치소스를 사용해 깊고 칼칼한 맛을 더했다. 면은 물을 충분히 넣고 90℃ 스팀으로 오랜 시간 숙성시켜 반죽하는 ‘다가수 숙성’ 제면법을 적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을 구현했다. 가격은 2인분(568g) 기준 7480원이다.

대상 관계자는 “특색 있는 간편식을 찾는 소비트렌드에 맞춰 전문점 수준의 우동을 집에서도 간단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검증된 종가의 김치와 특제 소스로 맛을 낸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풍미 가득 발효 사과에 톡톡 튀는 탄산 ‘애플러리’
직접 발효한 사과발효주 사용, 알코올 1% 미만 함유한 비알코올 음료

롯데칠성음료가 발효 사과의 풍부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성인용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APPLARY)’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직접 발효한 사과발효주에 톡톡 튀는 스파클링 탄산감을 느낄 수 있도록 탄산을 더해 만들어졌으며, 알코올이 1% 미만 함유된 ‘비알코올 음료’로 도수가 높은 술 대신 깔끔하고 부담 없는 ‘비알코올 음료’를 통해 술은 잘 마시지 못하지만 신나는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2030 여성 고객을 타켓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제품에는 온/오프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벨리곰’과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을 적용해 귀여움과 트렌디함을 더했다. 제품명 ‘애플러리(APPLARY)’는 ‘사과’를 뜻하는 ‘APPLE’에 ‘~와 관련된’ 을 나타내는 접미사 ‘ARY’를 합친 합성어로 사과의 속성을 강조했으며, 와인을 만드는 장소 ‘와이너리’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해 발효 제품 특성을 강화했다.

단 본 제품은 알코올 1% 미만이 함유되어 비알코올 성인용 음료로 분류되기 때문에 19세 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애플러리’는 이번 달 1일부터 전국 홈플러스 130여개 지점에서 먼저 만나 볼 수 있으며,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홈플러스에서는 ‘애플러리’제품 3병과 고블렛잔, 벨리곰 스티커가 들어있는 홈파티용 기획팩 행사도 별도로 진행한다.


일화, 대체감미료 사용한 과일 음료 ‘프레주 그린애플·샤인머스캣’
그린애플 특유의 달콤함과 겨울철 대표 제철 과일인 샤인머스캣의 상큼함 담아

일화가 과일 음료 프레주의 새로운 맛 그린애플, 샤인머스캣 2종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프레주(Frais jus)는 달콤한 과일향을 강조한 일화의 과일 음료다. 과일농축액과 향료, 열량이 낮으면서도 단맛을 내는 대체감미료 수크랄로스를 사용해 신선한 과일맛과 달달한 향을 구현했으며, 망고, 한라봉제주감귤, 파인애플, 복숭아 등의 240ml캔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프레주 240ml캔 ‘그린애플’과 ‘샤인머스캣’이다. 프레주 그린애플은 특유의 청량하고,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풋사과 본연의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프레주 샤인머스캣은 떠오르는 인기 제철 과일이자 청포도 품종 중 하나인 샤인머스캣의 달콤한 맛을 살렸다.


크리스탈 제이드, 굴과 부추로 해륙의 기운 담은 ‘해륙진미 겨울 시즌 메뉴’
통영굴을 가득 담은 굴 짬뽕, 굴로장생 덮밥, 통영 굴튀김 등 겨울 시즌 메뉴 3종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겨울철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겨울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컨셉은 ‘해륙진미’ 로 쌀쌀해지는 겨울, 바다와 땅의 기운을 받고 자란 신선한 식자재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를 선사할 예정이다. 맑은 통영 앞바다에서 자라 알이 굵고 영양분이 풍부한 통영산 굴과 겨울 시즌에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구황부추 2종 요리를 함께 선보인다.

신선한 통영굴을 가득 넣은 겨울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통영 굴짬뽕’과 통영굴과 해산물을 담백한 화이트 소스와 함께 곁들인 ‘통영 굴로장생 덮밥’, 바삭하게 튀겨 타르타르 소스와 함께 즐기는 ‘통영 굴 튀김’ 등 3가지 한정 메뉴를 통해 겨울철 입맛 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알이 실한 통영산 굴을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의 ‘통영 굴짬뽕’은 매년 고객들이 가장 기다리는 선호 1위 메뉴로 겨울철 기력을 돋구어줄 맛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구황부추 요리도 로드샵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번 시즌에서는 돼지고기와 새우를 함께 페어링한 ‘구황부추 돼지고기 볶음’ 과 ‘구황부추 새우볶음’ 2종을 선보인다.

크리스탈 제이드의 겨울 시즌 메뉴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소공점과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 잠원점을 비롯해 총 14개 매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일부 매장에 따라 판매 메뉴가 상이할 수 있다. 자세한 메뉴 및 판매 매장은 공식 홈페이지(www.crystaljade.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솥, 따뜻한 국물이 생각하는 지금 ‘사골 우거지 곰탕’
진한 우사골 육수에 국내산 배추 우거지와 소고기 넣어

 

한솥이 국내산 배추 우거지와 소고기를 넣고 진하게 끓여낸 ‘사골 우거지 곰탕’을 수량 한정 출시했다.

‘사골 우거지 곰탕’은 우사골 육수, 국산 배추 우거지의 은은한 단맛, 소고기의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900원.

한솥은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 시리즈 3종도 내놓았다. ‘빅치킨마요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7900원)’ ‘제육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8900원)’ ‘참치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7500원)’이다.

특히 한솥은 ‘착한 도시락 기부’ 이벤트를 진행, ‘사골 우거지 곰탕’ 및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 시리즈 3종’ 구매 시 도시락 1개당 100원씩을 적립해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할 방침이다.

김효신 한솥 마케팅본부장 이사는 “쌀쌀해진 날씨에 속을 든든하게 해 주는 따끈한 국물 요리를 찾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