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쌀가공식품 ‘코레시피’…미국서 MZ세대 입맛 잡았다
K-쌀가공식품 ‘코레시피’…미국서 MZ세대 입맛 잡았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2.0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체인서 쌀과자, 떡볶이 등 21종 판촉 행사…K-푸드 경쟁력 확인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식품 수출협의회(회장 김문수)는 쌀가공식품 공동브랜드 코레시피(Korecipe) 미국 판촉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했다.

협의회는 aT 지원을 받아 지난 10월 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한남체인에서 쌀가공식품 공동브랜드 코레시피(Korecipe)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코레시피(Korecipe)는 수출협의회 회원사 대상 상품개발 지원을 통해 쌀과자, 누룽지, 떡볶이 등으로 기획·개발된 공동브랜드 상품이다.

쌀가공식품 수출협의회는 지난 10월 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한남체인에서 쌀가공식품 공동브랜드 코레시피(Korecipe)를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제공=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식품 수출협의회는 지난 10월 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한남체인에서 쌀가공식품 공동브랜드 코레시피(Korecipe)를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제공=쌀가공식품협회)

행사에서는 미국 현지 교민을 대상으로 MZ세대의 입맛을 반영한 떡볶이(매운, 오리지널, 김치) 외 우리쌀로 만든 인절미과자, 현미누룽지, 구운 비스켓(아몬드, 해바라기씨, 검정깨), 냉동 떡국떡, 떡볶이떡 등 총 21종 상품의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종류의 코레시피 상품을 개발해 미국, 동남아 등 세계 각지에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특히 각 국가의 바이어와 긴밀히 소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전용상품 기획도 예정 중에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