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매출 18% 급증 3조1400억대…글로벌 사업 확대
오뚜기도 두 자릿수 성장…BTS 멤버 기용 해외 공략
삼양식품, 중동 등 진출 수출 31% 늘어난 4억200만 불
비빔면은 소폭 감소…팔도 강세에 매운맛 ‘킹뚜껑’ 선전
오뚜기도 두 자릿수 성장…BTS 멤버 기용 해외 공략
삼양식품, 중동 등 진출 수출 31% 늘어난 4억200만 불
비빔면은 소폭 감소…팔도 강세에 매운맛 ‘킹뚜껑’ 선전
2022년은 코로나19, 원재료 가격 급등, 원달러 환율 상승 등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컸던 한 해였다. 이중 라면시장은 전 세계 밀 생산량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러-우 전쟁 장기화로 밀과 팜유 등의 가격이 폭등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냈다.
그럼에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 개발 및 소비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등 소비자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한동안 주춤했던 시장에도 활기가 찾아왔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