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양육 육가공 업자에 잠재적 우위 제공
소비자 “지구 환경에 유익”…먹어볼 의향 30% 상승
배양육 혼합 제품·편의식, 시장 진출 용이할 듯
고기·유제품 진짜와 비슷 동물성 제품과 경쟁
소비자 “지구 환경에 유익”…먹어볼 의향 30% 상승
배양육 혼합 제품·편의식, 시장 진출 용이할 듯
고기·유제품 진짜와 비슷 동물성 제품과 경쟁
민텔은 2015년 이래 세포배양육에 대한 소비자 태도, 소비자 행동, 구매 선호도에 집중해 왔고, 해당 산업에 장기적인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다고 예측했다. 이제, 기억을 되짚어 배양육에서 현재의 세포배양 제품으로의 혁신 과정을 되짚어 보도록 하겠다. 또한 세포배양육 분야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세포배양이 실현 가능한 선택 옵션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결국 소비자에게 동물 기반, 식물 기반 또는 배양육을 활용해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 배양육 시장의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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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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