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3 오늘의 새상품] 삼양식품 ‘쿠티크 에센셜짜장’, 파리바게뜨 ‘아샷추’, 동서음료 ‘레드불 레드 에디션’, 풀무원 올가홀푸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
[03/03 오늘의 새상품] 삼양식품 ‘쿠티크 에센셜짜장’, 파리바게뜨 ‘아샷추’, 동서음료 ‘레드불 레드 에디션’, 풀무원 올가홀푸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3.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식품, 이번엔 봉지면이다 ‘쿠티크 에센셜짜장’
용기면 인기 힘입어 제품 다양화…건면시장 공략 속도

 

삼양식품은 ‘쿠티크 에센셜짜장’ 봉지면을 출시했다.

작년 12월 용기면으로 먼저 선보였던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삼양식품이 차별화된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며 선보인 제품이다.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에서 건조시킨 방식으로 만든 차별화된 건면을 적용해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뜨거운 웍에서 갓 볶아낸 듯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아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쿠티크 에센셜짜장이 차별화된 건면의 식감과 진한 짜장의 풍미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봉지면을 추가로 선보여 건면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달콤한 아이스티와 쌉싸름한 커피의 만남 ‘아샷추’
100% 스페셜티 원두 더해 풍미 살려…SNS 화제 음료 재해석

 

파리바게뜨가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해 달콤쌉싸름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아샷추’를 출시했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메뉴로, MZ세대들 사이에서 모디슈머(기존 메뉴를 수정해 독창적 레시피로 탄생시키는 소비자) 제품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파리바게뜨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의 100% 스페셜티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와 홍차 베이스의 아이스티를 사용해 에스프레소의 깊은 풍미와 복숭아 홍차의 고급스러운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100% 스페셜티 원두를 더해 풍미를 더욱 살렸다”며 “달콤한 아이스티가 커피의 쌉싸름한 맛을 부드럽게 감싸 커피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음료, 상큼한 수박맛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 레드 에디션’
에너지 드링크 기능성은 유지, 상큼함을 더해 국내 소비자 기대 자극

동서음료가 수입하는 에너지 음료 레드불이 수박의 상큼함과 향긋함을 더한 새로운 에디션 ‘레드불 레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기존 에너지 드링크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특별한 수박맛이 특징이며, 수박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빨간색 캔으로 디자인됐다. 시즌 한정이 아닌 상시 판매되는 레드불의 두 번째 에디션이다. 오리지널 레드불 에너지 드링크의 기능과 용량(250㎖), 가격은 동일하다.

이번 신제품에 대해 레드불 제품을 국내에 정식 유통하는 동서음료는 빠르게 다양화되는 음료 시장에 발맞춰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인 레드 에디션 출시를 기획했다며, 국내에서는 흔치 않은 수박 맛의 에너지 드링크를 선봬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드불 레드 에디션은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산 쌀로 만든 전통 간식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
밀가루 대신 국내산 쌀로 만든 쌀 전병…무가염 버터 사용해 고소함과 품격 높여

풀무원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우리 쌀을 듬뿍 넣어 바삭하고 고소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을 출시한다. 국내산 쌀로 만든 건강한 전통 과자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을 출시해 전통식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새롭게 출시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은 국산 쌀가루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34~35% 넣어 밀전병보다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하고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풍미를 살리기 위해 무가염 버터를 사용해 전병의 고소함과 품격을 한층 살렸다. 김, 흑임자, 땅콩 등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세 가지 맛으로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또 눅눅함을 방지하기 위해 한 봉에 3개씩 개별 포장해 섭취 편의성까지 높였다. 가격은 7200원.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는 144g 제품 6봉이 든 단품으로 출시했지만 오는 5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