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식물성 대체식품 본격 진출…‘마이플랜트’ 론칭
동원F&B, 식물성 대체식품 본격 진출…‘마이플랜트’ 론칭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3.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치 5종·만두 2종 출시…본연의 맛·향에 편의성
‘토털 프로틴 프로 바이더’ 전략 강화

동원F&B가 대체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동물성과 식물성까지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품 영역을 확장해 ‘토털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의 일환으로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했다.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를 슬로건으로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을 개발했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등 총 5개 제품이고,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등 2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 부담도 덜었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면서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스테디셀러 제품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을 출시했다.(제공=동원F&B)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스테디셀러 제품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을 출시했다.(제공=동원F&B)

동원F&B는 식물성 제품임에도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구현한 점을 강조한다. 실제 소비자들의 대체식품 제품에 대한 선호도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콜레스테롤 함량과 칼로리, 기존 제품과의 맛 차이 등을 꼽고 있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축적된 참치 가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 참치와 동일한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참치 특유의 살코기 결, 형태를 만들었고, 한국인 식생활에 맞춰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등 다채로운 소스 맛을 넣어 샌드위치나 김밥 소재로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동원F&B는 ‘마이플랜트’ 타깃으로 유연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을 주목하고 있다.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채식을 지향하면서 선택적으로 육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 비중이 높은 2030세대가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기 때문.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에 따라 브랜드 전반의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분야로 식물성 제품군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규모는 오는 2026년 약 2800억 원에 이르고, 글로벌시장의 경우 오는 2025년 17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