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8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유기농 주스’, 대상웰라이프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 팔도 ‘팔도비빔장 저칼로리’, 쟈뎅 ‘새콤달콤 스파클링 제로·에이드’
[03/08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유기농 주스’, 대상웰라이프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 팔도 ‘팔도비빔장 저칼로리’, 쟈뎅 ‘새콤달콤 스파클링 제로·에이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3.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엄선된 재료로 맛·영양 잡은 어린이용 ‘유기농 주스’
3년 이상 농약·화학비료 없는 토양서 자란 과일과 채소로 만들어

 

풀무원식품이 엄격하게 선별한 유기농 과일과 야채로 건강하게 만든 어린이용 ‘유기농 주스(100mlx40입/4만2000원)’ 3종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어린이 음료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유기농 주스’는 3년 이상을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건강하게 재배한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원료로 만들었다. 원료관리와 제조공정, 포장위생 등에 대한 철저한 심사를 진행해 ‘유기가공식품인증’을 획득했다.

‘유기농 포도 주스’는 콩코드(Concord) 품종의 포도를 사용했고, ‘유기농 오렌지 주스’는 지중해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키워낸 스페인산 오렌지만을 사용했다. ‘유기농 ABC 주스’는 사과와 당근, 비트를 최적의 조합으로 블렌딩해 균형 잡힌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 모두 아이들이 한 손에 쥐고 마실 수 있는 100ml 핸디사이즈로 설계됐고, 패키지는 비닐주머니 모양의 용기에 돌림 마개가 있는 치어팩 파우치로 제작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도록 했다.


대상웰라이프, 당뇨환자용 최적 식단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
병아리콩, 현미로 당 함량 2g…새우·오징어와 황금클로렐라 등 식재료 엄선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을 출시했다.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은 음식 섭취에 제약이 많은 당뇨환자들을 위해 균형 있게 설계된 제품이다. 식약처가 정한 표준 기준에 맞춰 생산된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이다.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은 당 식이조절을 고려한 ‘고단백 저당’ 설계가 특징으로 한 그릇에 23g의 단백질을 포함해 3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제공하며 고식이섬유 함유로 포만감을 더해준다. 백미 대신 병아리콩과 현미를 사용해 당 함량은 2g으로 낮췄다.

또 큼직하게 썬 새우·오징어와 클로렐라 등을 담아 볶음밥의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대상그룹의 소재인 황금클로렐라는 원재료 고유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풍미와 색감을 높이고 식물성 단백질, 베타글루칸을 함유해 영양성분까지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당플랜 볶음밥 라인업을 확대하며 당뇨인들이 영양 가득한 식사를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제품 개발을 통해 ‘당뇨환자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권리’를 지키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팔도, 양껏 비벼도 얼마나 가볍게요 ‘팔도비빔장 저칼로리’
사과식초 함유로 더 상큼하게...곤약면, 닭가슴살 등 다이어트 식품과도 찰떡궁합

팔도가 ‘팔도비빔장 저칼로리’를 출시한다. 팔도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저칼로리 소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팔도비빔장 제품 라인업도 기존 4종에서 5종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형,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팔도비빔장 버터간장소스, 팔도비빔장 매운맛소스, 팔도비빔장 저칼로리으로 확대한다.

신제품은 어느 음식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팔도비빔장을 저칼로리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100g당 칼로리는 39kcal다. 이는 기존 자사 제품의 15% 수준이다.

매콤달콤한 오리지널 팔도비빔장 맛에 사과식초로 감칠맛도 더했다. 새콤하고 가벼운 맛은 시원한 면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체중 관리용 식품으로 알려진 곤약면, 해초면, 닭가슴살 등과 함께하면 다이어트용 식단이 된다.


쟈뎅, 크라운제과 새콤달콤과 만났다 ‘새콤달콤 스파클링 제로·에이드’
포도·복숭아맛 스파클링 제로, 설탕 들어있지 않아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어

쟈뎅(대표 윤상용)이 크라운제과 ‘새콤달콤’과 협업해 음료로 선보인다. 신제품은 페트 타입의 ‘새콤달콤 스파클링 제로’와 파우치 타입의 ‘새콤달콤 에이드(230ml/340ml)’로, 새콤달콤의 인기 Top3 제품을 음료로 구현했다. 이색적인 콜라보로 달콤한 맛은 물론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선사한다.

‘새콤달콤 스파클링 제로’는 새콤달콤의 상큼함과 톡 쏘는 탄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파클링 음료다. 포도와 복숭아 두 가지 맛을 350ml 페트 타입으로 선보인다. 중독성 강한 스파클링 음료에 설탕이 함유돼 있지 않아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외부의 균 침입 없이 페트에 음료를 담는 무균 충전 시스템으로 원료 고유의 맛과 향을 살렸다.

‘새콤달콤 에이드’는 얼음컵에 담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의 제품으로 230ml, 340ml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포도와 딸기 두 가지 맛으로, 새콤달콤 츄잉 캔디와 같이 비타민 C를 함유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새콤달콤 스파클링 제로’와 ‘새콤달콤 에이드(340ml)’는 GS25에서 구매 가능하며, ‘새콤달콤 에이드(230ml)’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 할인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