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9 오늘의 새상품] 하림 ‘더미식 육개장칼국수’,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전홍삼스틱 마일드’,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 배스킨라빈스 ‘수퍼 펭귄 시리얼’, 던킨 ‘딸기 연유 러블리 하트’
[03/09 오늘의 새상품] 하림 ‘더미식 육개장칼국수’,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전홍삼스틱 마일드’,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 배스킨라빈스 ‘수퍼 펭귄 시리얼’, 던킨 ‘딸기 연유 러블리 하트’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3.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유명 맛집 ‘육칼’ 재현 ‘더미식 육개장칼국수’
15시간 이상 진하게 우린 육수에 소고기, 고사리, 토란대 등 넣어

 

하림이 얼큰한 육개장에 칼국수면을 더한 ‘더(The)미식 육개장칼국수’를 출시했다. 작년 4월 선보인 ‘유니자장면’에 이어 내놓는 상온 밀키트 간편식이다.

‘더미식 육개장칼국수’는 사골, 소고기, 양지 등을 15시간 이상 고아 만든 진한 육수에 셰프의 레시피에서 착안한 직접 볶은 다대기 양념을 넣어 얼큰하게 끓인 국물 맛이 특징이다. 다대기는 우지와 고추기름에 고춧가루, 잘게 다진 양파, 마늘을 넣고 볶아 진하고 칼칼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양지살을 길게 찢어 식감을 살리고 고사리, 토란대, 느타리버섯, 대파 등 육개장 대표 건더기 채소도 푸짐하게 넣었다.

칼국수면은 감자 전분과 직접 우린 육수로 반죽했으며, 유명 맛집 칼국수면처럼 도톰하게 뽑아내 진한 국물이 면발 속 깊숙이 잘 배어 나도록 했다.

하림 관계자는 “개발 과정에서 ‘육칼(육개장 칼국수)’의 풍미와 식감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철저한 시장 조사와 전문성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무엇보다 전국의 줄을 서서 먹는 유명 육개장 맛집을 돌며 메뉴별 장점만을 모아 레시피에 적용했으며, 맛집을 뛰어넘는 점수가 나올 때까지 블라인드 테스트를 수차례 거쳐 더미식만의 특별한 비법이 담긴 진하고 얼큰한 육개장칼국수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유한건생, 쓴맛 줄이고 영양은 더한 ‘뉴오리진 전홍삼스틱 마일드’
인삼 열매부터 잎, 뿌리까지 담아 기능성 배가…사포닌 함량도 높여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이 홍삼의 쓴맛을 줄여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전홍삼스틱 마일드’를 출시했다.

‘전홍삼스틱 마일드’는 뿌리부터 잎, 열매까지 인삼 전체를 온전하게 담아 만든 전(全)홍삼제품으로, 균형 있는 진세노사이드의 섭취가 가능하다. 인삼잎, 열매는 항당뇨, 콜레스테롤 대사 촉진작용을 하는 진세노사이드 Re가 뿌리 대비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뿌리만 사용하는 일반 홍삼 대비 효능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또한 홍삼농축액은 유한건강생활이 독자 개발한 추출 공법인 더블울트라공법(초음파&초고압처리)을 사용했는데, 대기압의 5000배 이상 압력과 1초에 2만8000번 진동을 가해 사포닌 함량을 높여 섭취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올리고당, 한방농축액을 비롯한 19가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홍삼 특유의 쓴맛을 반으로 줄였다.

유한건생 관계자는 “특유의 쓴맛으로 홍삼 섭취를 부담스러워하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면서도 뉴오리진의 철학을 그대로 지킬 수 있는 첨가물 없는 온전한 홍삼인 ‘전홍삼스틱 마일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빵 속 생크림 한 가득 ‘인생크림빵’
바닐라빈 함유 우유생크림 채워 입안서 사르르 녹아

 

파리바게뜨가 우유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인생크림빵’ 3종을 출시했다.

빵 속에 바닐라빈이 함유된 우유생크림을 채워 생크림 본연의 진한 고소함과 입 안에서 녹는 식감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단팥빵 속에 진한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담은 ‘단팥 생크림빵’은 물론 빵 속을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우유 생크림빵’, 소보루빵에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넣은 ‘소보루 생크림빵’ 3종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크림빵을 반으로 잘라 풍성한 생크림빵의 단면을 인증하는 일명 ‘반갈샷’ 트렌드에 주목해 생크림빵 3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배라이즈백 네 번째 ‘수퍼 펭귄 시리얼’
고소함·바삭함 무장 시리얼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과거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배라이즈백’ 네 번째 기획 제품으로 ‘수퍼 펭귄 시리얼’을 재출시했다.

‘수퍼 펭귄 시리얼’은 시리얼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쿠키와 콘후레이크를 넣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2017년 6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된 이후 시리얼과 아이스크림 조합이 선사하는 달콤하고 담백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배스킨라빈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원재료 ‘콘후레이크 리본’을 활용한 색다른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배스킨라빈스는 입 안 가득 바삭함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시리얼을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해 탄생한 아이스크림을 다시 한번 제공하고자 ‘배라이즈백’ 시리즈로 ‘수퍼 펭귄 시리얼’을 선보인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매력적인 맛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은 ‘수퍼 펭귄 시리얼’을 한정 출시하게 됐다”며 “다시 돌아온 인기 플레이버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던킨, 연유 부드러움 담아 ‘딸기 연유 러블리 하트’
도넛 속 딸기 필링·연유 필링 채워…쿨라타, 라떼 음료 2종도 내놓아

 

던킨이 봄 시즌 연유를 사용한 ‘딸기 연유 러블리 하트’ 도넛 1종과 ‘딸기 연유 쿨라타’ ‘연유폼 라떼’ 음료 2종을 출시햇다.

‘딸기 연유 러블리 하트’는 도넛 속 딸기 필링과 연유 필링을 채워 상큼 달콤한 맛을 입안 한가득 즐길 수 있다. ‘딸기 연유 쿨라타’는 딸기와 연유, 우유, 얼음을 함께 갈아 넣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으며, ‘연유폼 라떼’는 연유가 들어간 라떼에 연유폼을 올려 달달한 풍미를 더했다.

던킨 관계자는 “싱그러운 봄을 맞아 귀여운 페코, 포코 캐릭터와 함께 연유의 부드러운 달콤함을 담은 봄 시즌 도넛과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연유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활용한 이번 신제품을 즐기며 설레는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