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6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 샘표 ‘간장계란김밥’, BBQ 올떡 ‘바질크리미떡볶이·마라다떡볶이’
[03/16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 샘표 ‘간장계란김밥’, BBQ 올떡 ‘바질크리미떡볶이·마라다떡볶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3.1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수제형 소시지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
독자 숙성 기법 ‘더블에이징’으로 풍부한 육즙·식감 극대화…브런치·캠핑용 제격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수제형 소시지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ng) 후랑크 허브&페퍼’를 출시했다.

독일 정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마이스터(장인)가 허브, 페퍼와 구운 채소를 조합해 새로 개발한 방식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짜지 않고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 소비자가 소시지를 구워 먹을 때 감칠맛과 고소한 육즙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도록 삼겹살, 돼지 뒷다리살 등을 최적으로 배합했다.

또한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은 고기로 소시지를 가득 채운 후 더블에이징해 육즙과 식감을 극대화 했다. 더블에이징은 CJ제일제당의 독자적 숙성 기법으로, 섭씨 2℃ 정온 숙성고에서 24시간 이상 숙성해 풍미를 보존하는 콜드에이징과 최적 온도에서 한 번 더 건조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는 에어드라잉 공법을 말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는 프라이팬만 있으면 간편하게 근사한 식사를 만들 수 있어 캠핑이나 브런치용으로 활용하기 좋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샘표, GS25와 손잡고 ‘간장계란밥’으로 만든 김밥 시리즈 선봬
샘표간장으로 만든 ‘장조림버터계란 김밥’ ‘반숙버터간장 삼각김밥’ 등 3종

 

샘표가 편의점 GS25와 손잡고 ‘장조림버터계란 김밥’ ‘버터간장계란 김밥’ ‘반숙버터간장 삼각김밥’ 3종을 출시했다.

GS편의점에서 선보이는 샘표 김밥 시리즈는 ‘간장계란밥’을 한입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김밥과 삼각김밥 형태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샘표간장’의 깊은 감칠맛과 버터의 풍미, 달걀의 부드러움을 담아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샘표 관계자는 “샘표간장으로 만든 간장계란밥은 남녀노소, 시대를 넘어 모두가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소울푸드”라며 “고물가 시대 가성비, 고품질을 찾는 고객들에게 샘표의 김밥 시리즈가 많이 사랑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BQ 올떡, 마라와 떡볶이의 만남 ‘마라다떡볶이’
떡볶이의 특제 마라소스로 알싸한 맛…크림소스에 바질 향 더한 ‘바질크리미떡볶이’도

 

제너시스BBQ 그룹의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이 봄을 맞아 ‘바질크리미떡볶이’ ‘마라다떡볶이’ 2종을 출시했다.

‘바질크리미떡볶이’는 바질페스토에 우유를 더한 바질 크림소스를 사용해 고소하면서도 크리미한 맛이 특징이다. 납작 당면과 새송이버섯을 더해 식감을 더하고 토핑으로 베이컨을 올렸다.

‘마라다떡볶이’는 올떡 특제 마라소스로 알싸하고 얼얼한 향이 잘 베어 마라 마니아층을 저격한 메뉴다. 푸주, 납작당면, 목이버섯, 비엔나소세지 등 마라탕에 들어가는 원재료를 더해 조리했다. 인기 메뉴인 마라와 떡볶이를 조합해 이 둘을 한 번에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최근 외신 보도에서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떡볶이가 소개되며 치킨과 더불어 한국의 대표 음식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메뉴 개발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