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1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비비고 본갈비탕’, 대상 ‘안주야(夜) 먹태열풍’, hy ‘떠먹는 윌’
[03/21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비비고 본갈비탕’, 대상 ‘안주야(夜) 먹태열풍’, hy ‘떠먹는 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3.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전문점 수준 맛·품질 담은 ‘비비고 본갈비탕’
‘육수추출’ 노하우 및 ‘고기 육즙 보존’ 기술 기반

CJ제일제당이 전문점 수준 맛·품질을 담은 냉동 국물요리 ‘비비고 본갈비탕’을 출시했다.

‘비비고 본갈비탕’은 주로 구이용으로 사용되는 본갈비 부위를 엄선해 두툼한 살코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본갈비는 13대의 갈빗대 중 1번에서 5번까지의 갈비를 칭하는데, 육즙과 육향이 풍부하고 식감이 부드럽다. 갈비는 LA갈비 형태로 썰어내 뼈를 발라먹기 편하도록 했다.

비비고만의 ‘육수추출’ 기술을 토대로 국물에도 정성을 쏟았다. 능이, 표고버섯, 나박무, 양파, 마늘, 대파 등 6가지 야채와 버섯을 직접 우려냈고, 갈비의 지방을 일일이 제거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본갈비탕은 담백한 국물에 살코기가 실하게 붙은 본갈비를 먹기 좋게 썰어 넣어 깊은 풍미와 편의성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며 “HMR 국물요리 시장을 개척한 경쟁력을 토대로 다양한 메뉴를 계속 선보이며 냉동 카테고리 성장에도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 스테디셀러 안주로 우뚝 ‘안주야(夜) 먹태열풍’
‘간장데리야끼맛’ ‘양념치킨맛’ ‘군옥수수맛’ 3종으로 총 6종 라인업 갖춰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먹태열풍’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먹태열풍 간장데리야끼맛’ ‘먹태열풍 양념치킨맛’ ‘먹태열풍 군옥수수맛’ 3종이다.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작년 3월 출시 이후 120여 일 만에 100만 개를 돌파한 이후 일 년도 채 되지 않은 현재 20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기존 ‘스위트허니맛’ ‘매콤불닭맛’ ‘청양데리야끼맛’과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먹태열풍 간장데리야끼맛’은 안주야 특제 간장데리야끼 소스를 입혀 짭조름한 감칠맛을 내며, ‘먹태열풍 양념치킨맛’은 열풍에 바싹하게 구운 먹태에 양념치킨 소스를 발라 중독성 있는 매콤달콤한 맛을 내고, ‘먹태열풍 군옥수수맛’은 군옥수수 소스를 활용해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살렸다.

대상 관계자는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먹태는 이제 일시적 유행을 넘어 스테디셀러 안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취식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브랜드 최초 떠먹는 요거트 ‘떠먹는 윌’
누적 47억 개 판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브랜드 최초 450g 대용량 호상 요거트

hy가 '떠먹는 윌'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브랜드 최초 떠먹는 요거트다.

떠먹는 윌은 중량 450g의 대용량 요거트다. 대용량 제품 특성상 여러 차례 나눠 먹을 수 있어 패키지 상단에 캡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떠먹는 윌은 hy 특허 소재인 꾸지뽕잎 추출물 13.5mg을 함유했다. 장 내 생존력이 우수한 HY2782를 비롯한 복합 프로바이오틱스도 들어있다. 컵당 3000억 CFU를 담았다. 매실 맛을 적용해 윌 특유의 풍미를 살렸다.

최초 론칭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한 예약 판매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후 온라인과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강미란 hy멀티영업2팀장은 "'떠먹는 윌'은 맛과 기능성, 가성비를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다"며 "대용량 구성으로 온 가족이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