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2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음료’ 5종, 팔도 ‘오늘육수 액상스틱’ 3종,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봄꽃 에디션’
[03/22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음료’ 5종, 팔도 ‘오늘육수 액상스틱’ 3종,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봄꽃 에디션’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3.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식물성 대체유 얼티브 제품군 확대 ‘비건음료’ 5종
오리지널, 바리스타, 비건커피 등…얼티브 통해 대체유 시장 성장 이끌 것

CJ제일제당이 대체유(乳)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ALTIVE)’ 통해 △얼티브 오리지널 2종 △얼티브 바리스타 1종 △비건 커피 2종을 선보였다.

먼저 ‘얼티브 오리지널’은 작년 6월 첫 출시된 ‘얼티브 플랜트유’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현미와 완두 단백질을 혼합해 기존의 고단백·고칼슘 특성은 유지하면서, 국내산 현미액을 더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맛을 강화했다. 또, 기존에는 1L제품만 판매했다면, 소비자 편의성을 위해 소용량인 190ml와 730ml 두 제품으로 구성했다.

‘얼티브 바리스타’는 달지 않고 부드러운 맛과 라떼를 만들기에 최적화된 크리미한 질감이 특징으로, 커피나 차에 넣어 풍미를 살리는 데 활용하기 좋다. 커피 전문점에서 음료 제조에 사용하기 좋도록 가장 많이 쓰이는 730ml 용량으로 출시했다.

‘얼티브 비건커피’는 유지방·유당·설탕 없이도 달콤한 라떼의 맛을 구현한 비건 커피 음료다.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에 맞춰 우유 대신 식물성 단백질 대체유를 넣었고, 설탕 대신 대체당(알룰로스, 스테비올배당체)을 사용했다. 에스프레소와 디카페인 두 종류로, 휴대와 섭취가 편하게 소용량(190ml)으로 선보였다.

‘얼티브’ 제품은 현재 CJ더마켓, 네이버스토어,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할인점 및 B2B카페로도 판매처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팔도, 요리가 맛있어지는 매직 스틱 ‘오늘육수 액상스틱’ 3종
백합, 양지, 버섯의 풍미 살린 농축 액상스틱 소스로도 사용 가능

팔도가 오늘육수 액상스틱 3종(이하 오늘육수 액상스틱)을 출시한다.

팔도는 신제품을 통해 자사 조미식품 브랜드 '솜씨당' 라인업을 확장하고 3000억원 규모의 간편 육수 시장을 공략한다. 고물가로 집밥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가성비를 추구하는 홈쿡족의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육수 액상스틱은 작년 6월 출시한 코인형 고체 육수에 이은 두 번째 간편 육수다. 엄선한 재료로 만든 농축 액상으로 원물 본연의 맛 그대로를 살렸다. 제품 1개(15g)당 500ml의 육수를 만들 수 있다.

각각 △조개 △양지 △버섯 베이스에 청양고추와 파, 무를 더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요리에 맞춰 양 조절이 가능하고 보관도 편리하다. 캠핑, 여행 등 야외활동 중 사용해도 좋다. 요리 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무침, 볶음 등에 사용하면 기존 재료와 어울려 감칠맛을 더해준다.


빙그레, 봄 맞아 ‘바나나맛우유 봄꽃 에디션’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표정과 흩날리는 꽃 그래픽 적용

빙그레의 대표 가공유 제품 바나나맛우유가 봄꽃 에디션을 출시한다.

바나나맛우유 봄꽃 에디션은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표정과 흩날리는 꽃 그래픽을 적용해 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디자인했다. 봄꽃 에디션은 바나나맛우유 낱개 제품만 아니라 딸기맛우유와 4입 멀티팩 패키지에도 적용된다.

바나나맛우유는 새해,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시기에 맞춘 패키지 디자인의 시즈널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시즈널 에디션은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바나나맛우유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팬데믹 완화 이후 처음 맞는 봄인 만큼 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라며 “바나나맛우유 봄꽃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다가오는 봄을 더욱 따뜻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