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서 대상 영예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서 대상 영예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3.3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소한 저지 품종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직관적으로 표현 평가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서 대상을 수상한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서 대상을 수상한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의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제품이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는 생소한 저지 품종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직관적으로 소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또한 저지밀크의 특별함과 프리미엄을 강조하기 위해 골드로 고급감을 표현했고, 블랙 색상의 라벨로 최상위 등급 제품임을 드러내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는 ‘저지’ 품종의 소에서 착유한 우유로 국내 최초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우리나라 0.1% 프리미엄 우유다. 일반 우유 대비 높은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며, 깊고 진한 풍미로 과거 영국 왕실에서 즐겨 먹던 전용 우유이기도 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계신기 디자인 팀장은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의 직관적이고도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제품의 특장점을 앞세워 친환경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독창성, 외관, 기능, 소재, 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정, 시상하는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