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속 저가 편의점 도시락 ‘제2의 전성기’
고물가 속 저가 편의점 도시락 ‘제2의 전성기’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4.13 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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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치플레이션’에 1인 가구·직장인 등 선호 판매 불티…완판 행진
GS 25 ‘김혜자 도시락’ 일반 상품 중 매출 1위
CU ‘백종원 간편식’ 입소문…2주에 100만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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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초저가 ‘워더밥’ 판매 늘자 신제품 추가

고물가에 먹거리 가격도 줄줄이 인상되면서 편의점 업계가 소비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초저가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대형마트와 달리 1인가구, 자취생 등 소비자를 위해 소분해서 판매하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데다 ‘런치플레이션’ 여파로 도시락 등 가성비를 내세운 간편식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특히 ‘가성비’로 무장한 저가 도시락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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