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송이 너 삼다수랑 무슨사이야?

제주개발공, 아이유 광고모델 발탁 1년계약 아이유 통해 삼다수 자연 필터링 화산송이 부각 CF 런칭

2020-04-01     강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아이유를 제주삼다수 광고모델로 발탁하고 1일 첫 번째 CF를 TV와 브랜드 SNS 등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CF는 돌담편과 숲길편으로 아이유가 화산송이와 제주삼다수와의 관계를 설명한다. 화산송이는 삼다수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천연필터링 역할을 하는 제주도의 독특한 자연자원이다. 아이유와 화산송이를 통해 차별화 된 깨끗함을 알린다는 의도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돌담편 광고 속 아이유는 제주도 화산송이로 만들어진 탑을 응시하며 "화산송이, 너 삼다수랑 무슨 사이야?"라고 묻고 화산송이와 제주삼다수의 관계, 그리고 제주삼다수의 품질에 대해 소개한다. 숲길편에서는 아이유가 화산송이를 손에 쥐고 "화산송이, 너 삼다수랑 무슨 사이야?"라고 묻고 삼다수를 양손에 들고 미소 짓는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 따르면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유가 가진 맑고 생기 넘치는 이미지가 제주삼다수와 잘 어울렸고 기부와 선행에 앞장서는 모습 역시 제주삼다수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해 광고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공사는 아이유를 통해 1년 간 좋은 물 문화를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 받는 아이유를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천연 필터’ 화산송이와 제주삼다수의 깨끗함을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