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락식혜 ’김보성 의리 광고로 대박
‘비락식혜 ’김보성 의리 광고로 대박
  • 김양미 기자
  • 승인 2014.06.1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540만개 판매…작년비 35% 급증
젊은 층과 소통 올 매출 300억 원 목표

팔도 ‘비락식혜’가 ‘김보성’ 광고 효과로 ‘으리식혜’ 열풍을 일으키며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팔도는 전통음료인 ‘비락식혜’를 젊은 세대들과 소통하기 위해 ‘으리’(의리의 신조어) 시리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발탁했다. 새롭게 선보인 ‘비락식혜’ 광고는 ‘우리 몸에 대한 의리’를 주제로 자극적인 음료를 마시는 소비자들에게 무카페인, 무색소, 무탄산 음료로 소화와 숙취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비락식혜’를 마시는 것이 우리 몸에 대한 의리라는 메시지를 재미있게 담아냈다.
 

팔도는 지난달 7일 ‘비락식혜’ 광고를 유튜브에 공개한 이후 5월 31일까지 540만개 이상 판매되며, 전년 동기대비 35% 이상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판매금액으로 약 6억 원 증가한 수치다. 또한 광고 전후 25일간을 비교했을 때 전체 판매수량이 38.5% 이상 신장했으며, 특히 할인점에서는 104.4%, 편의점에서는 51.9%의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팔도 측은 젊은 층을 주요 구매고객으로 유입하기 위해 선보인 이번 광고가 큰 화제가 되면서 실제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의리’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팔도 비락식혜 광고는 현재까지 유튜브에서 29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팔도는 ‘비락식혜’ 캔 6입 포장패키지와 12입 선물세트 패키지에 김보성 이미지를 삽입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SNS채널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젊은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김기홍 광고디자인팀장은 “광고뿐 아니라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접점으로 이 시대의 청춘들과 소통을 지속해 올해 10% 신장한 3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비락식혜 20년을 기념해 팔도의 라면과 음료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구매내용을 입력하고 영수증 이미지를 첨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제품 구매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