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보호 쥐눈이콩·장류콩 등 기능성 콩 4종 품종 설명회
간보호 쥐눈이콩·장류콩 등 기능성 콩 4종 품종 설명회
  • 강민 기자
  • 승인 2019.06.1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21일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상담
△농촌진흥청은 농생물게놈활용연구사업단이 개발한 고기능 콩 4품종에 대한 품종설명회를 21일 대전 대덕테크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농촌진흥청은 농생물게놈활용연구사업단이 개발한 고기능 콩 4품종에 대한 품종설명회를 21일 대전 대덕테크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국내에서 개발된 프리미엄 고기능성 콩 4종이 공개된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농생물게놈활용연구사업단이 연구를 통해 개발한 고기능 콩 4품종에 대한 품종설명회를 21일 대전 대덕테크비즈니스센터에서 연다.

사업단에 따르면 기존의 콩 시장은 공급자 기준의 원가 절감에 중점을 둬 전체 콩 사용량 중 국산 비중이 14% 정도로 낮았다. 그러나 최근 소비자 중심으로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기능성, 가공 특성이 검증된 프리미엄급 품종이 개발되기 시작했으며, 국내 콩 소비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고기능 콩은 △간 보호, 피부노화와 염증 개선에 효과가 있는 쥐눈이콩 △단백질 함량이 일반 콩보다 10% 이상 높은 고단백 장류콩 △어린이가 먹기 좋은 고품질 소립 검정콩 △일반 콩처럼 수확하는 고품질 검정콩 등 4종이다.

품종설명회와 함께 신품종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자, 기술도입 희망기업 등을 대상으로 맞춤 상담도 실시한다.

상담 희망 기업은 농생물게놈활용연구사업단 홈페이지(www.tagc.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19일까지 메일(hwangjh0012@wips.co.kr) 또는 팩스(042-862-6991)로 접수하면 된다.

문중경 농촌진흥청 농생물게놈활용연구사업단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선보인 품종은 유전체 해독의 기초연구 기반으로 구축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유전체 육종 기술을 적용해 5년 만에 개발한 첫 성과물이다”라며 “실용화 가능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우리나라 농생명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