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출 농촌진흥청장] 신소재·냉동식품 연구로 신성장동력 창출
[박현출 농촌진흥청장] 신소재·냉동식품 연구로 신성장동력 창출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3.01.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출 청장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癸巳年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농촌진흥청은 올해 농업 관련 과학기술의 혁신 및 기술보급에 매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식량자급률 향상을 위한 새로운 종자와 종축의 개발 및 생산성 향상 연구를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밀, 콩, 잡곡 등의 생산성을 높이고, 조사료의 국내자급 확대를 위한 사료종자 개발과 재배기술 확립, 밭작물의 기계화 연구, 친환경적 방제를 위한 미생물과 천적 연구, 재해대응기술 개발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농업과 식품산업의 품질향상 및 비용절감을 위해 저비용 온실모델과 생육제어시스템, 에너지 절감 및 수확 후 품질관리기술 등의 개발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간척지 활용기술 개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기준 보완, 우리 농산물의 건강기능성 원료 인증 확대와 냉동식품 연구를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곤충자원과 농축산 부산물 등을 이용한 기능성 신소재 개발, 고부가가치 형질전환 작물 및 신재생에너지 연구 등 첨단 융복합 기술개발과 동식물의 유전체 연구를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신기술의 보급 활동을 확대하고 기술보급 공무원에 대한 전문교육을 강화해 경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아시아・아프리카 등 저농업생산국에 대한 현지 밀착형 기술지원을 강화하고, 글로벌 청년 리더 양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희망찬 癸巳年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